[위클리 트렌드세터] 보람상조,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만족도 1위 브랜드 선정

[문연배 기자] 보람상조가 4년지속 상조 만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는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지난 18일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상조 서비스기업 만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만족도와 부문별 선호도 등 총 6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좋은 점수를 올린 1위 브랜드를 선정, 올해로 15주년을 맞은 상훈이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15세이상 소비자를 대상한 심사 평가에서 보람상조는 품질과 서비스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등 만족도 부분과 부문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에 답하는 선호도 등에서 종합점수 1위를 차지했다.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은 "27살 청년기업으로 성장해온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기업이념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펼치고 있다"며 "다양한 장례서비스를 제공해온 만큼 향후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소통하는 대표 상조기업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연배 한경닷컴 기자 brett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