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미국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 1위…글로벌한 인기 실감

트와이스가 해외 차트를 접수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했다. 지난 2월 21일 발표된 각국의 아이튠즈 차트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새 음반 `TWICEcoaster : LANE 2`는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의 종합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KNOCK KNOCK`은 스웨덴, 홍콩, 싱가포르, 태국 등 9개 지역의 아이튠즈 종합 송(song) 차트 TOP 10에 진입했다. 아이튠즈 장르별 카테고리인 케이팝(K-POP) 앨범 차트에서는 더욱 주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다. 미국의 케이팝 앨범 차트 1위, 송 차트 2위를 비롯해 총 7개 지역의 앨범 차트와 8개의 송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미국의 케이팝 앨범 차트에는 이번 신보는 물론, 앞서 발표한 음반 3개도 TOP 10에 이름을 올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국 뿐만 아니라 라틴아메리카, 유럽에서도 유의미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TWICEcoaster : LANE 2`는 호주의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 20위, 캐나다 22위, 멕시코 16위, 영국 45위에 랭크되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싱가포르와 대만에서는 아이튠즈 종합 차트와 팝 차트 그리고 케이팝 차트 전체를 석권하며, 현재 가장 핫한 한류 스타임을 입증해냈다. 마지막으로, 트와이스의 음반은 7개 지역의 애플뮤직 종합 앨범 차트 TOP 10에 진입해 글로벌 아이돌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20일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섰다. 타이틀곡 `KNOCK KNOCK`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국내 차트를 올킬하며, 음원 강자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민석 판사, 우병우 영장 기각 이유는?
ㆍ영장실질심사 오민석 판사, `최순실 모르쇠` 우병우 구속 기각…"지나가던 개가 웃을 일"
ㆍ`역적` 채수빈, 가령 역 언급 "큰 결핍과 상처 안고 살아가는 인물이다"
ㆍ`불타는 청춘` 양수경 공황장애 고백, "`죽나보다` 하는 기간이 꽤 오래였다"
ㆍ‘100분 토론’ 김남근 김정호 윤창현 최배근 출연, ‘재벌개혁’ 방향 논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