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현장 포커스] 마곡지구 중심지 초역세권 복합빌딩

매그넘 797
중일건설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C5-4블록에 짓는 상가·오피스 복합빌딩 ‘매그넘 797’을 다음달 분양한다.

빌딩은 지하 5층~지상 12층 총 156실로 구성된다. 상가 51실과 섹션오피스 105실이다. 상가는 지상 1~4층, 섹션오피스는 지상 5~12층에 들어선다. 섹션오피스는 오피스텔과 비교해 화장실과 주방 공간이 없어 같은 면적이라도 사무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는 소형오피스를 가리킨다.
지하 1~5층에 총 차량 132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도 들어선다. 상가에는 생활 편의시설, 전문 식당가, 클리닉센터 등 근린 생활시설이 입점한다.

사업부지는 강서구 마곡동 마곡지구 중심 상권에 있다. LG사이언스파크 등 34개 대기업을 포함해 60여개 기업이 입주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어서 상가 및 섹션오피스로 좋은 입지라는 평가를 받는다. 인근에 멀티플렉스 영화관, 쇼핑몰 등도 조성된다. 내년 말 완공 예정인 강서 미라클메디특구에는 이화의료원을 비롯해 이화여대 의과대학, 간호대학, 보건대학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교통 여건도 좋다. 서울지하철 5호선 발산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이다. 김포공항역이 세 정거장 떨어져 있다.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과 연내 개통 예정인 공항철도 마곡역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란 이점도 있다. 공항대로 및 올림픽대로가 인접하고 가양대교를 통해 일산, 파주로 이동하기 좋다. 차로 이동하면 김포공항 5분, 인천국제공항은 3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게 분양대행사 측의 설명이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지하철 5호선 발산역 2번 출구 인근(M하이마루 빌딩 2층)에 마련된다. 내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