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현장] 삼성전자 공장 가동 따른 수혜 볼 듯

평택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대우건설이 경기 평택에서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평택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 A2-1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7개동, 총 621가구 규모다. 주택 크기는 전용면적 65~173㎡로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평택은 지난해 12월 수서발 고속철도(SRT) 지제역 개통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부동산시장에서 관심을 모으는 지역이다. 평택 간선급행버스(BRT)가 지제역에서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단지 근처까지 운행돼 SRT 개통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도 올해 상반기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최근 평택 일대 부동산 시장은 다시금 활기를 띠고 있다.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가면 41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5만명의 고용창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는 평택 도심과 가까운 데다 쾌적한 환경까지 갖춰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평택 도심에는 시청을 비롯해 뉴코아아울렛과 롯데마트가 있으며 이마트, 스타필드 안성 등 대규모 유통매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배다리생태공원과 죽백공원이 있고 단지 내 일부 가구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용죽도시개발지구에는 안심교육타운이 조성돼 단지에서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평택고 등 명문학교도 가깝다.대우건설이 짓는 ‘푸르지오’ 브랜드의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외관은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특화된 클래식 경사지붕을 적용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체육관, 유아전용 수영장, 가구별 계절창고 및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며 실내와 주차장 등 공용공간에는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이 설치된다.

주택형별로는 4베이(방 3개와 거실이 일렬로 남향 위주로 배치) 또는 5.5베이(방 4개와 거실, 알파룸 배치) 설계를 적용했다.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비전동 1102의 3에 있다. 모델하우스에는 첨단 가상현실(VR) 부스가 설치된다. VR 부스에서는 모델하우스에 건립되지 않은 가구 타입과 커뮤니티시설 및 건물 외관, 단지 내 조경, 창문 밖 전망까지 예비 청약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