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테마 카페 '브릭라이브' 스타필드 코엑스몰점 오픈

장난감 카페 ‘브릭라이브’가 지난 15일 서울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1호점을 오픈했다.

브릭라이브는 장난감 '브릭'을 활용한 테마 카페다.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교육과 놀이의 합성어)'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게 특징이다. 브릭 장난감을 좋아하는 키덜트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스타필드 코엑스몰점은 브릭라이브 플레이존, 에듀케이션존, 카페존, 갤러리존, 굿즈존 등 총 5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다양한 섹션을 통해 각기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브릭라이브 측의 설명이다.

‘브릭라이브 플레이존’은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함으로써 무한한 상상력을 길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계 유명 도시나 건축물, 자동차 등 취향에 따라 색다른 모형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교육학 아동발달 전문가가 개발한 ‘브릭라이브 에듀케이션존’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다. '브릭라이브 카페존'에서는 브릭 모양으로 꾸며진 이색 베이커리 상품을 즐길 수 있다. 국내외 브릭 창작 아티스트들의 독창적인 전시 작품을 보고 싶다면 ‘브릭라이브 갤러리존’과 ‘브릭라이브 굿즈존’이 준비돼 있다.앞으로 브릭라이브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가족 콘텐츠,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