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시장 4월 '벚꽃대전'
입력
수정
수도권 곳곳 오피스텔 공급 줄지어투자자 나들이가 본격화되는 4월 오피스텔 시장도 '벚꽃대전' 이 예고된다. 그래서 공급사마다 상품별 특장점을 강조한 분양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금리 인상에 대한 불안감도 조성돼 있어 안심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상품도 눈에 뛴다.
역세권 랜드마크급 규모 노려볼 만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일원에 위치한 '대치3차 아이파크'가 4월 중 분양에 나선다. 지하 5층~지상 15층 1개 동, 전용 21㎡~84㎡ 총 207실로 구성된다. 걸어서 3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이 위치한다. 인근에 코엑스, 현대백화점 등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대명건설은 지하철 1·7호선 더블초역세권에 들어서는 ‘부평구청역 대명벨리온' (투시도) 오피스텔 1룸 완판에 이어 1.5룸도 100% 분양을 마치고 최근엔 2차분 분양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2차분 2.5룸은 그동안 여러 차례 설계변경, 디자인, 레이아웃 변경을 통해 전용면적 45㎡를 주력으로 신혼부부 또는 2인 이상 가구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거실과 주방의 디자인, 옵션은 기존 설계대로 반영하고 안방과 작은방을 차별화해 가족 구성원에 따라 선택을 할 수 있는 2Bay, 3Bay의 지역 특성에 맞는 컨셉 구성을 했다.
입주민을 위해 이례적으로 1:1의 물품 보관창고를 계획하고 지상 20층에는 헬스, 휴식 등이 가능한 스카이커뮤니티가 조성된다.'투자안심보장제'와 '중도금전액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주말 이벤트도 개최해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주 토~일 오후 2시 이전까지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2인치 TV, 테팔그릴, 자전거, 무선청소기, 락앤락 밀폐용기, 홈CCTV 등의 경품 추천 이벤트를 개최한다. 계약자 선착순 33명에게도 '삼성지펠아삭' 김치냉장고를 증정한다.
■ 주요 오피스텔 공급 현황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서는 '송도 캐슬센트럴파크'가 4월중 분양에 나선다. 지하 3층~지상 24층, 전용 18~27㎡ 총 462로 구성된다. 인근 롯데몰, 롯데마트, 영화관, 투모로우시티 (복합환승센터), 센트럴파크등과 가깝다
경기도 용인시 역북도시개발지구 내 복합용지 2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안강 더 럭스나인' 오피스텔도 분양을 앞두고 있다. 지하 5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20~51㎡ 총 468실로 구성된다. 용인행정타운, 용인 세브란스 병원과 가깝고 반경 2km 내 명지대와 용인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