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현장]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천안·아산 KTX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

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2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4층 8개동, 전용면적 49~109㎡ 총 665가구로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총 429가구다. 일반분양 물량의 85%가량을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천안에서는 보기 드문 초소형 주택이다.

1호선 봉명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천안역과 KTX 천안·아산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 2월 개통된 오륭지하차도를 통해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등에 접근이 수월하다.
천안역 상권과 천안아산역 상권 근처다. 롯데마트 성성점과 천안점, 이마트 천안점 등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을 걸어서 갈 수 있다. 병원 옆으로는 순천향대 천안병원 제2병원이 내년에 개원할 예정이다. 1500병상 규모로 전국에서 6번째, 서울 이남지역에서는 최대 규모여서 병원 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근처에는 봉서산 둘레길과 하천 산책로가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맞은편으로 봉명초, 계광중, 천안고 등이 있다. 봉서초, 봉서중, 천안서여중 등 8개 학교시설이 도보권에 있다.판상형 및 2면 개방형 중심의 설계로 채광성과 일조권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개방형 주방설계를 적용하고, 전용 84㎡ 이상 중대형 세대에는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을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에 초·중·고교 학교시설을 모두 걸어 이용할 수 있으며 봉서산, 태조산, 일봉산 등의 풍부한 녹지까지 조망할 수 있다”며 “편의와 쾌적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단지”라고 소개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두정동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내년 9월이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에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 이용할 수 있으며 봉서산 태조산 일봉산 등 풍부한 녹지까지 조망할 수 있어 편의와 쾌적성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단지”라며 “주변에 브랜드 아파트가 많지 않아 희소성이 높다”고 소개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두정동에 있다. 입주 예정일은 내년 9월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