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로 가는 길…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로 초대합니다

5월 27일(토) 고려대서, 선착순 96명 모집
경제학·창업과 기업가정신 등 강의
한국경제신문이 경제·경영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들을 위한 ‘한경 고교생 경제 리더스 캠프’를 연다. 고교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열리는 국내 유일의 경제캠프인 이 행사에는 지금까지 2000여명 넘는 고등학생이 다녀갔다. 23회를 맞는 이번 캠프는 5월27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안암동 고려대에 있는 현대자동차경영관에서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제학 강의, 창업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하는 특별 강의, 명문대 입시 전략 강의, 대학생 멘토와의 토크 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경제학 강의에서는 경제학의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을 중점적으로 강의한다. 미시경제학은 안재욱 경희대 경제학과 교수가, 거시경제학은 배재수 한국은행 국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또한 이번 캠프에선 창업과 기업가정신에 대한 특별 강의도 추가됐다. 이병태 KAIST 경영대학 교수가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과 취업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대학입시 컨설팅 전문가인 이동훈 원장의 ‘입시 전형 대해부’ 특강에서는 최근 입시 흐름을 반영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대입 준비 방법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대학생 멘토와의 토크 콘서트에서는 유명 대학에 재학 중인 선배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며 공부 방법과 학생부 관리 요령, 대학 학과 선택 기준 등에 대해 조언을 구할 수 있다.

경제·경영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를 원하는 전국 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하면 된다. 첫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경제 리더스 캠프’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2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한국경제신문 사장 명의의 수료증과 강의 교재, 기념품을 준다. 문의 (02)360-4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