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美서 제조공법 기술 특허 취득
입력
수정
![](https://img.hankyung.com/photo/cts/201705/bafd514aa511936ef7f420d09404c310.jpg)
이번에 특허를 받은 기술은 친환경 제조 기술로 나노에멀젼 제형을 만드는데 소모되는 전기에너지 등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기존 크림과 로션을 구성하는 에멀젼보다 입자 크기가 작은 나노에멀젼은 피부에 흡수가 더 잘되지만, 제조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사용되는 단점이 있었다. 나노에멀젼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고화유압기 등 별도의 장비가 필요하다. 코스맥스는 이러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나노에멀젼 제조공법 기술을 개발, 지난해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서 발표했다. 친환경 나노에멀젼 제조공법은 기존 기술 대비 92%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다국적 화장품 업체들이 친환경 나노에멀젼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올 하반기 이 기술이 적용된 스킨, 토너, 에센스 제품이 시장에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 미국법인은 이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미국법인은 현재 100여개의 다국적 화장품 고객사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