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여행, 사진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HK 여행작가 아카데미' 11기 학생 모집

미식전문가 황교익 칼럼니스트가 연일 화제다. 음식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맛깔나게 풀어내는 황교익 작가는 최근 tvN이 새롭게 시작한 알쓸신잡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에 출연하고 있다. 음식과 인문학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지식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 중. 황교익 작가가 여행작가 양성 전문과정 중 최고의 강사진과 콘텐츠를 자랑하는 ‘HK여행작가아카데미’가 11기에서 메인작가로 강의를 진행한다.

‘도전! 지구탐험대’ ‘세계테마기행’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누빈 탁재형 PD, 끌림 안으로 멀리 뛰기 등 여행 산문집을 낸 이병률 시인,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 일러스트레이터 겸 방송인 밥장 등이 강사로 나서 다채로운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 어머니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난 태원준 작가와 어수웅 문학전문 기자의 글 쓰는 비결을 알려주는 강좌도 주목된다.
여행 작가에게 필수인 사진촬영 강의는 폭넓은 마니아층을 거느린 남미전문 박명화, 이두용 사진작가가 맡는다. 카메라의 기본부터 구도, 포토샵, 인물사진 잘 찍는 법 등을 알려준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한국경제신문의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에 정기적으로 글을 기고하는 여행 작가로 활동할 기회를 준다.

강의는 오는 6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서울 가톨릭청년회관(홍대입구역 2번출구)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회 열린다. 수강료는 65만원. 대학생은 10% 깎아준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event.hankyung.com)나 HK여행작가아카데미 사무국(010-9326-1044)으로 하면 된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