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톡톡' 활용해 비대면 상품 가입…"우대금리 챙기자"
입력
수정
지면C3
48개 저축은행 194개 상품
높은 금리에 가입할 수 있어

저축은행은 전국에 79개가 있고 상품도 수백 가지가 넘는다. 금리 조건이 좋은 저축은행 상품을 쉽게 찾고 싶다면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의 ‘금융상품한눈에’ 코너를 이용하는 게 좋다.이 사이트는 은행·저축은행·보험사 등 166개 금융회사가 판매 중인 예·적금, 대출, 연금저축 등 다양한 금융상품의 금리·수익률 등을 비교해 보여준다. 절세형 금융상품 정보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상품별 세제 혜택이나 가입 대상, 가입 한도 등을 비교해 보고 본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상품을 고르면 된다.
저축은행들은 소비자가 영업점을 찾지 않고 비대면으로 가입할 때 우대금리를 주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 소비자가 영업점을 찾지 않기 때문에 절약할 수 있는 비용을 우대금리로 돌려주는 셈이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비대면 정기예금(1년 복리) 금리는 최고 2.5%(JT친애저축은행)다. 시중은행은 물론 최고 연 2%의 금리를 주는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의 ‘코드K 정기예금’보다 0.5%포인트 높다. 페퍼저축은행(2.47%)과 유안타저축은행(2.37%), 공평저축은행(2.34%), JT친애저축은행(2.33%), 모아저축은행(2.32%) 등도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높은 금리를 준다.저축은행중앙회가 지난해 선보인 모바일 비대면 계좌개설 앱(응용프로그램) ‘SB톡톡’을 활용하면 손쉽게 상품 가입을 할 수 있다. SB톡톡으로 이용 가능한 계좌는 48개 저축은행의 194개 상품이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업체별로 내놓는 특판 상품과 비대면 상품에 주목하면 높은 금리에 상품을 고를 수 있다”며 “SB톡톡으로 가입할 수 있는 저축은행 상품을 앞으로 대폭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