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주거문화대상]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아파트 짓도록 노력할 것"
입력
수정
지면C7
김종석 중흥종합건설 대표“한경 주거문화대상 수상으로 중흥S-클래스가 김포한강신도시 내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서 인정받을 수 있어 기쁩니다.”
김종석 중흥종합건설 대표(사진)는 2017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 수상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김 대표는 이 단지에 대해 “거주자의 삶의 품격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했다”고 말했다. 단지 바로 옆에 길게 뻗은 운하와 주변 아파트 단지와의 조화를 위해 주동색채 등으로 단지 외관 설계를 차별화했고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했다는 설명이다.
김 대표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심혈을 기울여 계획했다”고 강조했다.
한강신도시에서 처음이자 유일하게 도입한 단지 내 수영장은 분양 당시에도 큰 이슈가 됐다.이 단지가 자리잡고 있는 김포한강신도시는 최근 운하를 따라 수변상가가 활성화되고 있다.
김포도시철도 개통이 내년으로 다가오면서 인구 유입도 활발하다.
김 대표는 “이 단지가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집, 살면 살수록 가치가 더해지는 집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입주민들에게 더 나은 주거 브랜드를 위해 노력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더욱 더 연구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