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주거문화대상] 중흥종합건설, 공립유치원·혁신학교가 인접한 '학군 프리미엄' 눈길
입력
수정
지면C7
뛰어난 교육환경‘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2017년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심사과정에서 교육환경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단지 옆에 공립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는 학주근접형 아파트인데다 이들 학교가 각각 창의성 있는 교육을 추구하는 기관이라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이 단지와 맞닿아 있는 푸른솔초와 푸른솔중은 경기교육청이 추진하는 혁신공감학교와 혁신학교로 각각 지정돼 있다.
혁신공감학교는 학교마다 특색을 살린 창의적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새로운 학교문화, 교실문화, 교직문화를 만들어 ‘빛깔 있는 학교’를 추구한다. 또한 교사들이 공동연구하고 공동실천하는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로 협력형 교사문화를 만들고 수업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혁신학교는 민주적 학교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윤리적 생활공동체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창의적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 중심의 학교운영체제 마련을 목표로 한다.
중흥종합건설 관계자는 “김포한강신도시의 인프라에 혁신학교를 포함해 학군 프리미엄이 더해진 아파트라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며 “학군 수요가 탄탄해 환금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인근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들어올 수 없어 단지 주변 주거환경도 뛰어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