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자연풍광 즐기며 '시원한 샷 …그 다음 코스는 하롱베이 관광

베트남 하이퐁 골프 여행
하롱베이를 닮은 기암절벽 등 절경으로 유명한 베트남 하이퐁의 송지아CC 전경. 이민희 여행작가 travel@hankyung.com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동쪽으로 2시간 거리에 있는 하이퐁은 최근 들어 베트남 북부 골프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하노이에서 멀지 않고 자연경관이 뛰어나 우수한 골프 리조트들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하이퐁의 송지아 골프장은 한국인이 직접 관리해서 시설도 빼어나고 서비스도 좋다. 베트남 속 한국 골프장으로 골프 휴가를 떠나보면 어떨까?

한국 기업이 직접 관리하는 명문 클럽하이퐁은 도시 주변으로 여러 줄기의 강이 흐르고 수풀로 우거져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이 때문인지 우수한 골프장과 리조트가 많이 있다. 그 중 지아(Gia)강과 목(Moc)강이 만나는 지점에 있는 ‘송지아 골프 리조트’는 우수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하이퐁의 명문 골프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골프장 안에는 하롱베이를 연상케 하는 기암 봉우리와 고요하게 흐르는 쪽빛 강이 있어 베트남 현지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많이 찾는 천혜의 골프 리조트다.

송지아CC 내 숙박시설인 레지던스
현대건설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송지아 골프 리조트는 한국 골프장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럭셔리 골프 리조트다. 베트남 문화관광부 올해의 리조트 상, 베트남 베스트 골프코스 등을 수상했다. 한국에서 다년간 골프장을 관리한 전문인력이 골프장 시설관리와 서비스를 책임져 만족스러운 라운딩을 펼칠 수 있다. 골프코스 설계를 송호골프디자인에서 담당해 한국의 골프장에서 라운딩하는 듯한 기분이 든다. 송지아 골프 리조트의 페어웨이와 그린 관리 상태는 대단히 우수하다. 하이퐁 유일의 전장 330야드 천연 잔디 드라이빙 레인지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조경이 빼어난 자연친화 골프장

송지아 골프 리조트는 자연 풍광이 살아 있는 자연친화적인 골프장이다. 2000여 종의 야자수와 열대 화초류가 화려한 조경미를 뽐낸다. 골프코스는 리버, 오션, 힐 코스로 각각 9홀씩 총 27홀로 이뤄져 있다.

한국 골프장을 연상케 하는 송지아CC 그린
리버코스는 송지아 골프 리조트 정규코스의 아웃코스에 해당하는 코스다. 아름다운 호수와 이국적인 야자수, 지아강의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평지에 있어 지형이 완만한 것이 특징이며, 페어웨이 폭도 넓어 초·중급자에게 적합한 코스다. 리버코스의 포문을 여는 1번 홀은 전장 405야드의 코스로 시원한 장타를 날릴 수 있는 홀이다. 홀 왼쪽으로 대형 호수가 펼쳐져 있어 경관이 아름답다. 3번 홀은 리버코스에서 가장 어려운 홀이다. 홀 가운데 거대한 워터해저드가 있고, 이를 티샷으로 넘겨야 하기 때문에 부담감이 크다.

오션코스는 송지아 골프 리조트 정규코스의 인코스에 해당하는 코스다. 시원한 목강의 강바람을 즐기며 멀리 보이는 기암절벽을 감상할 수 있어 골퍼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긴 강을 옆에 끼고 라운딩이 이어져 긴장감이 넘친다. 전체적으로 페어웨이 폭이 좁으며 장애물도 많아 전략적인 공략을 필요로 한다. 티박스 주변에 꽃과 수생식물이 만발한 13번 홀은 송지아 골프 리조트에서 조경이 가장 아름다운 홀이다. 코스 중간에 수많은 벙커가 산재해 있어 공략이 만만치 않다. 17번 홀은 물의 코스다. 전장 185야드 파3의 짧은 코스지만, 코스 왼쪽으로 목강이 흐르고 홀 가운데 있는 워터해저드가 위협적이어서 섬세한 공략을 필요로 한다.

퍼블릭 코스인 힐코스는 코스마다 밸런스가 절묘해 긴장감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전장 400야드 이상의 파4 홀인 3번 홀과 8번 홀을 제외하고 모두 전장 180야드 파3의 짧은 홀로 이뤄져 있다. 전체적으로 장애물이 많고, 도그레그 홀이 많아 공략이 쉽지 않다. S자 모양으로 만들어진 8번 홀과 티샷으로 워터해저드를 넘겨야 하는 9번 홀이 가장 흥미진진한 코스다.송지아 골프 리조트는 골프장 안에 클럽하우스, 아카데미하우스, 티하우스 등을 갖췄다. KPGA 티칭프로와 원포인트 레슨도 가능한 골프 아카데미도 활성화돼 있다. 숙박시설로는 리버사이드 호텔과 레지던스를 갖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수영장, 호텔 라운지 바, 키즈클럽 등을 갖춰 가족단위 여행객에게도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식당은 메인식당인 갤러리 카페와 일식당 모리 등이 있다. 수용인원이 250명인 갤러리 카페에서는 워커힐호텔과 메리어트호텔에서 근무한 한국인 셰프가 있어 한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바다의 구이린’ 하롱베이 관광 가능

송지아 골프 리조트에서 동쪽으로 1시간 거리에 있는 하롱베이는 두말이 필요 없는 베트남 최고의 관광지다. 199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 목록 가운데 자연공원으로 등록됐다. 약 3000개의 기암괴석과 섬으로 이뤄진 이곳은 흔히 ‘바다의 구이린(桂林)’이라고 불린다. 예술품처럼 기이하게 깎여 있는 작은 섬들, 환상적인 분위기의 석회 동굴, 숲으로 이뤄진 섬, 원숭이들이 사는 섬 등 다양한 섬이 즐비하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섬이 잘 어우러져 있는 비경은 보면 볼수록 감탄을 자아낸다.

깟바섬은 하롱베이를 방문했다면 꼭 둘러봐야 하는 섬이다. 섬의 절반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있을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나다. 이름난 낚시 장소도 많아 세계 낚시꾼들의 낚시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멸종 위기에 있는 깟바 원숭이, 깟바 표범, 도마뱀 등 희귀 동물들도 직접 볼 수 있다.

여행 팁라이온투어에서 ‘하노이 송지아 골프 리조트 3박5일’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중 36홀, 주말은 18홀+파3 9홀을 라운딩한다. 10월31일까지 매일 출발한다. 미팅 샌딩비 3인 이상 60달러, 캐디피, 캐디팁, 전동카트비, 해외 여행자보험 개별 부담. 대한항공 이용. 가격 119만원부터.

우동섭 여행작가 xyu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