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쇼핑 끝판왕…생활 편리한 오피스텔 '관심'

"시세‧임대료 높게 형성 … 투자가치 기대돼"
우성건영, '미사 우성르보아파크2' 등 주목
편리한 교통망은 물론 대형 쇼핑시설과도 인접해 생활편의성이 뛰어난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역세권 또는 복합쇼핑몰 옆 오피스텔은 임차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공실 걱정이 없다. 또한 시세 및 월 임대료가 높게 형성되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그만큼 높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분양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 공급과잉 속에서도 입지가 탁월한 상품은 여전히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최근 분양물량 중 지하철역, KTX역, 광역고속도로 등 인근에 위치하면서 쇼핑시설도 가까운 오피스텔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분양 마감이 임박한 '하남 미사 우성 르보아파크2'(투시도)는 미사강변도시의 중심 상업지구에 지어진다. 내년 지하철 5호선 연장구간이 개통하면 미사역이 들어설 예정인 곳이다. 상일동역에서 연장되는 5호선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울 강서·강북에서 강남으로 이동하는 시간보다 짧다. 광화문,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도 생활권이다.

지하철 9호선 연장도 추진된다. 9호선은 현재 종합운동장~중앙보훈병원을 잇는 3단계 구간이 공사 중이다. 고덕·강일지구까지 이어지는 4단계 구간도 계획됐다.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경춘고속도로에 진입도 쉬워 서울은 물론 구리, 남양주, 성남 등 수도권 도시 접근성이 높다.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지난해 초대형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하남이 개장한 데 이어 창고형 쇼핑몰 코스트코가 단지 800m 거리에 내년 개장한다.한국자산신탁이 경기도 오산시에서 분양 중인 '르마레시티'는 500m 내에 1호선 오산역이 있고 오산버스터미널이 가까이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오산IC가 700m 내에 위치하고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접해 수도권 및 화성, 평택, 용인 등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인근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오산시청이 위치하고 올해 7월 완공예정인 오산역 환승센터도 가깝다. 오피스텔 상가는 뛰어난 접근성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또한 상가 내에는 오산 최초 입점인 CGV, 뽀로로테마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한은 KTX울산 역세권에 소형 오피스텔 및 상가로 구성된 '신한디아채시티'를 분양한다. KTX울산역세권에 위치해 이동편의가 뛰어나다. 울산 KTX역세권은 KTX역사와 연계한 롯데복합환승센터(롯데복합몰)와 지식산업센터, 전시컨벤션 등이 착공 예정이며, 서울산 부도심으로 개발돼 대형 개발호재가 없는 울산지역의 최대 투자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오피스텔 상가 3층이 스카이워크를 통해 롯데복합환승센터(롯데복합몰)와 도보 1분 거리에 직통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