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의 법칙' 박찬홍·박영호·백진수, 별 한 개 획득
입력
수정
지면B2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대박천국한국경제TV 간판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 ‘민심방송-종목의 법칙’ 8월 첫 주 방송에서 박찬홍, 박영호, 백진수가 각각 별 1개를 획득했다. 박찬홍은 지난 2일 엔에스(25.4%)와 서희건설(10%) 등 9개 편입종목 중 5개 종목이 상승해 총 23.3%의 수익률을 올렸다. 박찬홍보다 한 주 먼저 엔에스를 편입한 백진수 역시 같은 날 이 종목에서 35.9% 수익을 기록했다. 백진수는 총합 34.3%의 수익률로 별 1개를 획득했다.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되는 종목의 법칙은 권정호, 박영호, 백진수, 박찬홍, 조민규, 송관종 등 6명의 파트너가 상승 예상 종목을 제시한다. 수익률은 종목 제시 다음날 시초가로 편입한 뒤 집계한다. 편입 포트폴리오 목표 수익률을 20% 달성하면 별 한 개씩을 달게 된다. 달성한 수익률만 남기고 편입 종목들의 수익률은 모두 초기화된다. 방송이 끝난 직후에는 온라인방송 앱 ‘티비텐플러스’를 통해 출연진의 방송 뒷이야기를 듣는 ‘심군TV’가 방송된다.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8월 대회 순위는 권태민이 계좌수익률 72.7%로 1위, 출동반 65.9%로 2위를 지키고 있다. 3위는 53.1%의 오재원이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올해 1월1일부터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해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LG전자, 미래컴퍼니, 디지털대성, 세중, TIGER 코스닥150선물인버스 순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밤 9시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 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www.wowne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