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성형 첫걸음, 녹는 실 골막고정 리프팅으로 얼굴 V라인까지 완성한다

8월도 어느덧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반복되는 폭염과 폭우 속에서 피부는 유난히도 지쳤다. 무심코 본 거울 속에는 여름을 지나며 짙어진 잡티와 힘없이 늘어진 피부, 곳곳에 자리한 주름이 한가득이다. 급한 마음에 미백 화장품이나 주름 개선 화장품을 발라 봐도 효과는 잠시 뿐, 시간이 갈수록 더 늙어가는 것만 같다. 근본적인 대안이 필요할 때다.

다가오는 가을, 탄력 넘치는 동안 외모로 돌아가기 위한 동안 성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톡스나 필러 등 쁘띠성형은 물론이고 안면거상술 등 일반 수술에도 관심이 높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에 한방성형으로 눈을 돌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한방성형은 절개나 이물질을 삽입하지 않고, 매선과 약침 등을 활용해 다양한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방법이다. 짧은 시간에 시술이 가능한 것은 물론 흉터나 부작용 없이 원래 내 것 같은 동안 미모를 완성해준다. 특히, 대표적인 동안 성형의 일종인 실 리프팅에서 한 발 더 앞선 골막고정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골막고정 리프팅은 이마와 턱, 팔자주름, 광대 주변에 매선을 자입해 얼굴 전체의 리프팅 효과를 준다. 또한, 사람의 피부과 뼈 사이에 자리한 골막에 매선을 고정해 탄탄하고 그 효과 역시 오래간다. 기존의 리프팅 시술이 부분적으로만 시술이 가능하고, 단순히 당겨주는 데만 초점을 맞췄던 한계점을 해결하여, 얼굴 V라인 리프팅까지 가능하다.

특히, 단백질로 구성된 매선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유도해 인체 내 줄기세포 성분 분비가 극대화 되도록 만들어 준다. 한방 치료의 본래 원리인 자연치유 능력을 극대화해 일반 녹는 실 리프팅이나 녹는 실 리프팅과는 차별화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이에 대해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골막고정 리프팅은 기존의 SMAS층에 시술하던 방식과 비교해 고정력이 강하고 피부 자체를 단단히 끌어 올려 동안 외모는 물론 매끈한 윤곽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시술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바탕이 돼 있다면 한층 더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