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삼다도의 새 명소…"제주신화월드에 놀러옵서예"
입력
수정
지면E8
미리 보는 제주신화월드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인 제주도의 제주신화월드가 지난 3월 ‘신화빌라스’가 입주하면서 영업을 시작했다. 오는 30일에는 신화테마파크가 개장하고, 10월에는 YG타운이 차례대로 개장하면서 복합리조트의 위용을 서서히 갖출 예정이다. 제주신화월드에는 2019년까지 무비테마파크, 워터파크, 쇼핑센터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제주의 새로운 명소가 될 제주신화월드를 미리 살펴봤다.
제주에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
안덕면 영어교육도시 인근 여의도 면적의 85% 규모
251만㎡ 대지에 2조원 투자
3월 '신화빌라스' 입주 이어
신화테마파크 30일 개장
10월엔 YG타운 문 열어
무비테마파크·워터파크 등
2019년까지 차례차례 들어서濟州에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
여의도 면적 85% 매머드급 리조트제주신화월드는 숙박시설과 테마파크를 비롯해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쇼핑 시설, 스파 시설, 한류 공연장 등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복합리조트다. 종업원만 2100명으로 약 251만㎡(여의도 면적의 85%) 대지에 18억달러(약 2조원)를 투자한다. 제주 서남쪽 안덕면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에 조성되고 있는 이곳은 제주도의 가치를 높여 아시아 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숙박구역에는 다양한 콘셉트의 리조트관을 운영해 여행 스타일에 따른 객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세계적인 호텔 기업 서머셋, 메리어트, 포시즌스 등이 이곳에 리조트를 짓는다.지난 4월 개장한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는 세계적인 콘도 브랜드 서머셋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콘도다. 가족을 위한 3개의 침실과 탁 트인 발코니 등을 갖춘 324실의 콘도다. 와인 냉장고 등 프리미엄 주방 시설과 풀옵션 스마트 가전, 편리한 호텔식 서비스 등 제주 최고 수준의 콘도 서비스와 숙박 환경을 제공한다.
2018년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를 하고 있는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 리조트관’은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메리어트가 운영하는 리조트다. 총 627개의 객실을 갖출 예정이며, 각종 행사 및 미팅이 이뤄지는 2200㎡ 규모의 컨벤션센터, 대형 피트니스센터, 메인 수영장 및 어린이용 수영장, 25m 길이의 실내 풀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한다. 메리어트만의 자랑인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그레이트룸 바(Great Room Bar), 풀 바(Pool Bar)도 만들어진다.
2019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제주신화월드 포시즌스 리조트 & 스파관’은 국내에서 두 번째로 문을 여는 포시즌스 복합리조트다. 포시즌스 특유의 감각을 살린 240여 개의 객실과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바가 들어선다. 스몰 웨딩을 위한 스몰 웨딩 홀도 특별히 만들어진다. 제주 전통 티 하우스를 콘셉트로 하는 ‘포시즌스 제주 스파룸’ 등 제주도만의 특별한 문화와 전통 등 지역적인 색채를 갖춘 카페와 다이닝룸을 포시즌스만의 감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지난 3월 문을 연 럭셔리 빌라 단지 ‘신화빌라스’는 고급스러운 제주의 거주지를 찾는 이들을 위한 단지다. 약 900개의 럭셔리 빌라로 구성된 이곳은 깔끔한 유럽풍 인테리어에 카페, 슈퍼마켓, 베이커리 등 여러 편의시설이 단지 내에 있어 최상의 거주 여건을 갖추고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어 교육여건이 뛰어나며 접근성도 좋다.
테마파크, 무비파크 등 갖춘 어트랙션 구역
제주신화월드는 국내 최대의 복합리조트인 만큼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9년까지 테마파크, 무비파크, 엔터테인먼트 파크 등이 순차적으로 문을 연다.오는 30일 문을 열 예정인 ‘신화테마파크’는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 투바앤의 캐릭터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시설을 선보인다. 산업혁명과 21세기 최첨단의 문명이 만나는 ‘호라이즌 항구’, 세계 신화와 동화 속 주인공과의 만남이 기다리는 ‘라바 모험의 마을’, 정글 속에 지어진 신비롭고 오래된 고대 잉카 문명과 마야 문명 ‘오스카의 신대륙’에서 투바앤의 인기 만화 캐릭터인 라바와 오스카 등을 직접 볼 수 있다.
10월 개장을 앞두고 있는 ‘YG타운’은 가수 빅뱅, 블랙핑크, 위너 등으로 잘 알려진 K팝 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의 테마파크다. 제주신화월드의 브랜드 앰배서더인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을 앞세워 다채로운 한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DJ 파티를 열 수 있는 락 볼링장, YG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의 기념품을 판매하는 리테일숍 등이 들어선다. YG타운 정중앙에는 지드래곤의 심벌인 피스마이너스원을 테마로 한 GD카페가 꾸며진다.
2018년 여름에는 제주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인 ‘신화 워터파크’가 문을 연다. 1만3000㎡의 공간에 조성되는 이곳에는 실내 물놀이 시설, 웨이브 풀, 워터 슬라이드, 성인 풀, 가족 풀, 유아용 풀 등 짜릿한 물놀이기구가 설치된다.
2019년에 문을 열 예정인 ‘라이언스게이트 무비월드 제주신화월드’는 미국의 영화사 라이언스게이트가 만드는 무비테마파크다. 약 12만㎡ 부지에 총 7개의 영화 존이 들어선다. 테마로 확정된 영화로는 ‘헝거게임’, ‘트와일라잇’ 시리즈, ‘나우유씨미’, ‘쏘우’와 내년 3월 개봉할 ‘로빈후드’ 등이다. 각 영화 존에는 테마를 반영한 최신식 놀이기구, ‘4D 체험관’, 레스토랑, 카페, 기념품점 등이 입점하며, 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도 펼쳐진다.제주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도 제주신화월드에 들어선다. 오는 12월 문을 열 예정인 ‘신화 쇼핑 스트리트’에 국내외 명품 패션 브랜드, 중저가 패션 브랜드, 화장품, 전자제품점, 레스토랑 등이 입점한다. 레스토랑 및 펍(Pub)은 외식 전문기업 신세계푸드가 참여해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며, ‘아시안 푸드 스트리트’에서는 제주를 비롯한 아시아의 음식을 현지식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우동섭 여행작가 xyu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