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4만명이 사용한 '스마트 어드바이저'… 모바일 자산관리 선도

로보어드바이저 부문-삼성증권 스마트 어드바이저
온라인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증권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었다.

삼성증권은 오프라인에서 받을 수 있었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어드바이저(Smart Advisor)’가 체험고객 수 4만명을 돌파하는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스마트 어드바이저는 자산가들이 이용했던 맞춤형 투자자문을 고객의 투자목적·성향·자산 및 기간에 따라 최적화한 투자자산의 조합을 간편하게 제공하고, 바로 매수와 자산배분까지 가능하게 한 온라인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고객이 선택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화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면 고객이 구성상품과 비중을 그대로 매수해도 되고, 고객 성향대로 상품과 비중을 일부 조정해 매수할 수 있다.

가입한 포트폴리오는 ‘My 포트폴리오’ 메뉴를 활용해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리밸런싱도 가능하다.특히 자산배분 투자의 원칙인 ‘국가별, 자산별 순환 사이클에 대응하기 위한 지속적인 리밸런싱 투자’ ‘자산의 변동성은 낮추고 수익의 안정성은 높이는 균형 포트폴리오 투자’ ‘다양한 시장국면에서도 투자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자산배분투자’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있다.

이외에도 삼성증권은 체크카드 가맹점에서 증권계좌를 통해 결제할 수 있고, 은행 ATM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삼성증권 삼성페이’ 서비스 출시 및 삼성 갤럭시 기어 S3 전용 앱인 ‘삼성증권 라씨i’ 앱을 출시해, 실시간으로 시세정보를 확인하고 관심 종목에 대한 투자 타이밍과 매매 신호도 제공하고 있다.

자문사, 운용사, 투자고수 등 전문가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따라 그대로 매매해주는 ‘미러링 트레이딩’ 특허를 두나무투자일임에 제공해,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투자상품 출시에도 참여하며 온라인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