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상조업계 1위… '라이프 토털케어그룹'으로 점프
입력
수정
지면C6
상조서비스 부문-프리드(preed)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가 선진국형 장례시스템 ‘프리드(preed)’로 ‘2017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10년 만에 상조업계 1위에 오른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이다. 혁신적인 장례시스템 개발과 고객지향적 서비스 제공으로 대한민국의 장례문화를 선도해 왔으며 2009년 故 노무현 前 대통령 국가장을 비롯해서 2010년 故 김대중 前 대통령 국가장, 2015년 故 김영삼 前 대통령 국가장 등 국가의 주요 대형의전행사에 참여하며 의전수행능력을 입증 받았다.또한 프리드라이프는 2017년 6월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상조업 주요정보공개’에서 7년 연속 자산총액 1위를 차지하였으며 100%가 넘는 지급여력비율, 6년 연속 흑자달성, 제1금융권의 지급보증 등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자랑한다.
프리드라이프가 2008년 론칭한 브랜드 ‘프리드(PREED)’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보편화돼 있는 ‘프리니드(Pre-Need)’에서 착안한 선진국형 장례시스템으로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2013년 웨딩과 여행, 제사상 서비스로 서비스를 확대했으며,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2017년 리빙 렌탈 사업을 출범했다.
프리드라이프는 나눔경영을 모토로 실현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솔선수범해왔다. 지난 2010년부터 이주민 지원 NGO와 협약을 맺고, 도움이 필요한 국내 무연고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장례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여 타국에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또한 청소년 지원단체인 ‘빅드림’의 공식 후원사로서, 다문화 가정과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활동도 펼치고 있다. ‘늘품 멘토링’과 ‘청소년 희망캠프’ 등 빅드림의 주요사업에 함께하면서 청소년의 능력개발을 통한 올바른 자립에 힘을 보태고 있다.
프리드라이프 문호상 대표이사는 “국내 1위 상조기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 시스템과 고객만족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감으로써 프리드라이프만의 라이프토탈케어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프리드라이프는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편안함과 최고의 힐링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쉴렉스를 시작으로 향후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라이프토탈케어그룹으로 다시 한 번 도약을 서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