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병점역 써밋 프라움

탄탄한 배후수요·교통호재… 미래가치 '눈길'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일대에서 오는 10월 ‘병점역 써밋 프라움’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병점역 써밋 프라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7-1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9층 1개동, 전용 23~43㎡ 총 792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Nano City 화성캠퍼스’ 등 삼성반도체 공장을 비롯해 주변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 등 약 2만8000여 명의 종사자를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여기에 행정, 상업, 문화가 결합된 역세권 개발단지 병점행정복합타운 조성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1호선 병점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수도권 전철 급행화 증차, 동탄신도시 트램 등의 교통개발호재를 통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병점역 써밋 프라움’은 우수한 교통인프라도 자랑거리다. 먼저 ‘병점역 써밋 프라움’은 1호선 병점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병점역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전철 급행화 추진 방안’의 수혜지다. 오는 2020년부터 지하철 경부선(1호선 서울역~천안역)의 급행열차 운행 횟수를 2배로 확대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해당 계획이 시행되면 급행열차 운행 횟수는 기존 1일 34회에서 68회로 늘어나고, 천안역에서 서울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40분이 줄어든다. 급행열차의 종착지는 안양, 수원, 병점, 오산 등 주요 도시로 한정된다. 이와 함께 동탄신도시 트램 등의 교통개발도 예고돼 있다. 동탄신도시 트램은 수원~망포~동탄~오산 등 1단계 노선과 병점~동탄2신도시 등 2단계 노선 총 33.88km 규모로 내년 착공 예정이다. 특히 단지 인근 병점역과 SRT 동탄역 간 환승체계가 구축돼 입주민들의 교통편의성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트램은 도로 일부에 설치한 레일 위를 주행하는 전차로 교통량 분산 효과가 예상된다.

한편 ‘병점역 써밋 프라움’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87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