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로 불조절 적외선 센서 적용한 밥솥
입력
수정
지면C7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쿠첸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쿠첸(대표 이대희)이 2017 올해의 브랜드 대상 밥솥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쿠첸은 1976년 창립 이후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40여 년간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뛰어난 내솥 기술력, 고객편의성을 증진시키는 기능 등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밥솥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프리미엄 밥솥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쿠첸 ‘명품철정 미작味作’(모델명 CJH-PH1009RCW)은 국내 최초로 ‘불조절 적외선(IR) 센서’, ‘3단 IH’ 기술을 적용해 밥맛의 핵심요인인 불조절 기능을 획기적으로 강화시킨 대표 제품이다. 쿠첸이 특허 출원한 ‘불조절 IR 센서’는 기존 센서보다 온도를 더 정밀하게 제어하고, 내솥 전체에 화력을 골고루 분포해 용기별, 곡류별 취사 공정을 정확하게 해준다.
3단 IH는 기존 2단 IH보다 가열 면적이 25% 넓기 때문에 내솥에 열을 고르게 분포해주어 진정한 가마솥 통가열을 구현한다. 내솥 전체에 초강력 화력이 전달되면서 더욱 찰진 전통 가마솥밥을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부밀봉구조로 보온 시 내부 단열 효과가 높고, 밥솥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