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하반기 채용 오늘 마감

삼성그룹은 삼성전자와 삼성SDI, 삼성SDS,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가 각각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을 지난 6일부터 시작해 오는 15일 서류 접수를 마감한다.

각 계열사 별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CE/IM부문 및 전사직속부문, DS부문에 신입 채용을 하며 삼성 디스플레이는 연구개발직, 설비엔지니어직, 소프트웨어직, 영업마케팅직, 경영지원직을 채용한다.삼성SDI는 연구개발직, 기술직, 영업마케팅직, 경영지원팀을 신규채용한다. 삼성SDS는 소프트웨어직을 채용한다.

삼성전기는 연구개발직과 경영지원직을 각각 채용한다. 전공은 무관하지만 일부 연구개발직이나 경영지원 팀은 전공을 중시하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반도체 호황을 맞아 삼성전자와 SDI가 올 하반기채용 인원을 지난해보다 늘릴 것으로 보고 있다.지원접수는 삼성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15일 오후 5시까지 서류접수 가능하며, 10월 22일 일괄적으로 GSAT를 실시한다.

전형은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가능 대상은 2018년 2월 이전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로 제한한다. 아울러 영어 회화자격을 보유해야하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한다. 영어 회화는 OPIc 및 토익스피킹만 인정한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