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공연 나들이 즐겨볼까? 뮤지컬 나폴레옹·브로드웨이 42번가·서편제 격돌

역대급이라 불리는 최장 열흘의 올 추석 황금연휴.

영화도 좋고 TV극장도 좋지만 기억에 남을만한 공연 한 편으로 감성을 충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역사적인 영웅의 이야기부터 유쾌한 탭댄스가 곁들여진 공연을 통해 지쳐있던 일상에 활기를 불어 넣어보자.

추석연휴를 맞아 특별 할인과 이벤트를 알차게 차려놓은 공연도 많으니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예매사이트를 방문해 볼 것.

웅장한 스케일의 뮤지컬 무대에 선 배우들의 혼신의 연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일상에 지쳐있던 심신을 재충전 할 수 있을 것이다.
◆ 뮤지컬 ‘나폴레옹’ 추석 황금연휴 최대 40% 할인
지난 7월 역사적인 아시아 초연 이후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입소문 난 뮤지컬 <나폴레옹>은 추석연휴 가장 관심끄는 뮤지컬 중 하나다.

아시아 초연 무대에 걸맞게 임태경, 한지상, 마이클 리 등 국내 정상의 뮤지컬 배우들을 모은 캐스팅에 나폴레옹 시대를 재현한 웅장한 무대와 의상 등 화려한 볼거리가 관객을 압도한다.10월 1일부터 10월 9일 공연 예매시 ‘추석 위크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인 4매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해당기간 지방에서 서울로 역귀성 하는 관람객에게는 ‘역귀성 할인 40%’ 라는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한다. 역귀성 할인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 이외의 거주자 또는 추석 위크 기간 내 서울행 기차표, 버스표, 비행기표 등 소지자 대상이며 티켓수령 시 확인 가능한 증빙자료(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티켓 등)를 제시하면 된다.

뮤지컬 <나폴레옹>은 혼란스러웠던 유럽의 18세기, 여러 전투를 승리로 이끌며 황제에 자리까지 오른 나폴레옹의 파란만장한 삶과 그의 야망을 그를 이용하려 했던 정치가 탈레랑, 나폴레옹을 사로잡은 연인 조세핀을 주축으로 세 사람의 갈등과 사랑을 드라마틱한 대서사시로 완성한 작품.

알프스 원정, 궁정 무도회, 황제 대관식, 워털루 전투 등 시대를 재현한 웅장한 무대세트와 클래식하고 웅장한 넘버 가 압권이다. 임태경, 마이클 리, 한지상, 정선아, 박혜나, 홍서영, 김수용, 정상윤, 강홍석 등을 비롯하여 베테랑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하는 뮤지컬 <나폴레옹>은 10월 22일까지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한다.
◆ "쇼 뮤지컬의 진수를 맛보자" 탭댄스 돋보이는 '브로드웨이 42번가'
세계 뮤지컬의 본 고장 뉴욕과 영국에서 사랑 받아온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제작: CJE&M)는 현재 영국 런던에서 공연 중인 버전과 동일한 뉴 버전으로 검증된 제작진과 뉴 캐스트로 구성돼 더욱 압도적으로 짜릿하다.

이번 공연에는 2016년 <브로드웨이 42번가> 뉴 버전의 안무를 맡았던 권오환 안무가를 비롯해 협력연출 박인선, 오리지널 무대 메커니즘을 현대미로 더욱 확장시킨 서숙진 무대디자이너, 버클 리 음대 출신의 최재광 음악감독, 뉴 버전의 수백 벌에 달하는 의상을 세련된 스타일로 변신시킨 김미정 의상디자이너, 그리고 김유선 분장디자이너까지 지난해 의기투합했던 최고의 제작진들이 올해에도 함께 여정을 이어간다.

특히 지난 해 한국 초연 20주년 공연에서 국내 최초로 추가된 뉴 버전의 계단 씬(Stair scene) 과 피아노 위에서 펼쳐지는 페기소여의 고난도 솔로 탭이 인상적인 피아노 씬(Piano scene), 3층 높 이의 거대한 분장실 세트에서 선보이는 분장실 씬(Make-up room scene)의 무대를 보완하고, 거 울 씬(Mirror scene)에서는 무대가 반사되어 객석에 비치는 대형 거울장치를 일자평면구도로 전 면 교체해 압도적인 입체감을 표현하는 등 안무, 세트, 조명에 이르기까지 정교함과 완성도를 높여 볼거리를 제공한다.

14년만의 뮤지컬 컴백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줄리안 역의 김석훈은 "뮤지컬 무대는 배우로서 긴 호흡을 필요로 하는 무대라 더욱 설렌다"고 전했고 이종혁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라고 소개했다.


◆ 2014 더뮤지컬어워즈 4관왕에 빛나는 뮤지컬 <서편제>
뮤지컬 서편제
뮤지컬 <서편제>(제작: CJ E&M, PAGE 1)는 2010 한국뮤지컬대상 1관왕, 2011 더뮤지컬어워즈 5관왕, 2012 예그린어워드 4관왕, 2014 더뮤지컬어워즈 4관왕을 차지한 바 있는 뮤지컬이다.

자신의 운명을 헤쳐 나가는 진정한 아티스트 ‘송화’ 役에 배우 이자람, 차지연, 이소연. 기성세대에 맞서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동호’ 役에 배우 강필석, 김재범, 박영수. 예술혼을 갈망하는 고독한 아버지의 ‘유봉’ 役에 이정열, 서범석 출연.<서편제>는 오는 11월 5일까지 가로수길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