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따로 물티슈, ‘궁 산후조리원’과 신생아 피부건강 위한 업무협약

화학성분 없는 신생아용 물티슈, 건티슈 전문기업 우수메디컬(대표 이동훈)은 궁 산후조리원(대표 김동길)과 신생아 피부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화학성분, 위생문제 등 이슈가 계속되고 있는 아기용품 시장에서 ‘노케미컬(No chemical)’ 아기 피부 세정 솔루션’을 널리 알리고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신생아 피부건강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체결됐다.물따로 물티슈는 예비맘과 육아맘들을 대상으로 산모교실 강의, 병원프로모션, 육아전시회, 수기공모전, 언론사, 육아전문앱, 육아포털 등 홍보 활동을 통해 올해로 6년째 ‘신생아 화학물질 멀리하기 캠페인’을 펼쳐왔다. 이번 협약도 그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궁 산후조리원은 서울 지역에 5개 지점(강서, 상암, 도곡, 신내, 구의)을 두고, 전문적인 산후조리를 위해 양, 한방 의료진이 직접 설계하고 운영 및 프로그램 과정에 참여하는 것으로 신뢰를 받고 있다. 특히 신생아 피부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일체 화학성분 및 첨가물이 들어있는 일반 물티슈는 사용하지 않고 직접 물로 씻기거나 거즈나 건티슈에 물을 적셔 닦아주는 물따로 세정방법을 고수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맺고 궁 산후조리원 산모님들에게 화학성분이 없는 무방부제 물따로 물티슈를 공급하고, ‘노케미컬(No chemical)’ 아기 피부 세정 솔루션 가이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산모를 위한 프로그램 진행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우수메디컬 이동훈 대표는 “물따로는 초순수 물과 천연 소재 레이온 건티슈를 따로 따로 제공하는 완벽한 노케미컬 무방부제 물티슈로 신생아의 피부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궁 산후조리원과 함께 엄마, 아빠의 마음을 담아 더욱 안전하고 순수한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신생아 피부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