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산업 브리프] 에이앤이, 한국 시장 진출 등

에이앤이, 한국 시장 진출

미국 디즈니와 허스트사가 합작해 설립한 글로벌 미디어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가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두 개의 콘텐츠 브랜드 ‘히스토리’와 ‘라이프타임’을 TV, 디지털 플랫폼, 오프라인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더리더’ ‘말술클럽’ 등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한다.애플, 스필버그와 손잡고 TV쇼

애플이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이끄는 애블린 텔레비전, NBC 유니버설의 자회사인 유니버설 텔레비전과 TV영화 ‘어메이징 스토리’를 공동 제작한다. 10부작으로 구성됐으며 공상과학과 공포물이 결합된 TV시리즈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내년 법인화최근 제2회 영화제를 마친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내년 1월 본격 출범한다. 신장열 군수가 당연직 이사장을 맡는다. 법인 창립은 국내 유일인 산악영화제의 정체성을 찾고 전문성과 독립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울주군은 지원조례 제정 등을 준비 중이다.
그룹 업텐션, 일본 한류 뮤직페스티벌 메인 아티스트 선정

그룹 업텐션(사진)이 다음달 4일 일본 삿포로에서 열리는 한류 뮤직페스티벌 ‘10th Anniversary KMF 2017 in SAPPORO’의 메인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업텐션은 축제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업텐션은 지난 3월 일본 데뷔 싱글 앨범 ‘아이디(ID)’로 타워레코드 전국 점포와 빌보드 재팬에서 1위를 차지해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