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상품] 고수익 펀드 투자…다양한 '연금전환특약'
입력
수정
지면B5
ABL생명 '투자에 강한 변액연금보험'
![](https://img.hankyung.com/photo/201710/AA.15063551.1.jpg)
하지만 최저연금적립금을 보증하지 않기 때문에 투자 성과가 좋지 않으면 연금 개시 시점에 계약자 적립금이 이미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을 수 있다.ABL생명은 이를 대비해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채권형펀드자동전환옵션’을 선택하면 펀드가 원하는 목표수익률을 달성했을 때 계약자 적립금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형펀드로 자동 이전된다. 연금 수령 방법은 종신, 상속, 확정형 중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특약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실적배당연금전환특약’은 연금 개시 이후 연금을 지급받는 동안에도 연금 재원을 펀드에 투자해 물가상승률 이상의 수익률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6대질병연금전환특약’ 또는 ‘LTC연금전환특약’을 선택하면 연금 개시 이후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6대 질병에 걸리거나 치매, 중풍, 파킨슨병 등으로 인한 장기요양상태(LTC)가 발생할 때 정해진 기간 동안 연금을 2배 받을 수 있다.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적립형은 70세, 거치형은 75세까지다. 연금 개시 연령은 만 45세부터 80세까지 선택할 수 있다.
추가납입과 중도인출 기능도 있다. 매월 기본보험료 50만원 이상 계약은 금액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