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1년 4학기제'로 학생 만족 높여
입력
수정
지면C4
서울사이버대서울사이버대(총장 이은주·사진)는 고등교육법상 일반 종합대학교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는 물론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이다.
사이버대학 교육이 전무하던 2000년 국내 처음으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고, 학교법인 신일학원(신일중고등학교, 서울사이버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사이버대학으로는 최초로 최첨단 대학캠퍼스를 조성했다. 현재 1만2000여 명의 재학생이 온라인 환경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실습, 세미나, 동아리 활동 및 지역모임 등 다양한 학교생활을 누리고 있다.서울사이버대의 최대 장점은 재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과 차별화된 독자적인 콘텐츠에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졸업 시기를 학생 스스로 결정하는 맞춤형 학사 서비스 ‘1년 4학기제’를 도입했다. 또 커리어 코칭센터를 별도로 둬 재학생의 적성과 역량, 목표를 총체적으로 고려한 1 대 1 맞춤형 커리어 코칭을 제공하며, 학과(전공)별로 자격증 취득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모바일로도 출석 인정이 되고, 수강이 자유로워 재학생 편의를 높였다. 신입생에겐 온라인 학습시스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SCU 멘토링제도’를 도입해 선후배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이 밖에도 세계 유수의 명문 대학들과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공동 개발한 콘텐츠 등으로 글로벌 교육을 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해외탐방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사회복지학부, 심리상담학부, 사회과학부, 융합경영학부, IT공학부, 디자인학부, 문화예술학부, 자유전공학부 등 8개 학부 28개 학과(전공)로 구성돼 있다. 상담심리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등 2개 대학원을 보유하고 있다.
4년제 정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2월1일부터 2018학년도 상반기 신입생·편입생과 대학원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