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예비 광고·홍보맨들! 내달 9일 중앙대로

한경 '광고·홍보대행사 잡콘서트'
대홍기획·미디컴·KPR 참가
광고·홍보대행사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한 채용설명회 ‘한경 광고·홍보대행사 잡콘서트’가 다음달 9일 중앙대에서 열린다. 롯데그룹 광고대행사인 대홍기획과 국내 간판급 홍보대행사 미디컴, KPR이 참가한다. 전공과 상관없이 이 분야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각 회사 인사담당자와 실무자들이 행사장 밖에서 입사와 채용에 관한 상담을 할 예정이다. 최윤섭 대홍기획 HR전략팀 책임은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오면 상담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1부에서는 각 기업의 10년 이상 재직자들이 광고와 홍보 회사 업무, 하루 일과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2부에선 사전 신청자들이 광고 홍보에 대한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을 한다. 주제는 ‘내가 한경 잡콘서트 광고·홍보 기획자라면’이다. 다음달 1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는다. 9일 본선에는 예선을 거친 네 팀이 올라오며 잡콘서트 참석자들 앞에서 PT를 한다. 최종 우승 두 팀에는 이들 회사 입사지원 때 가산점을 주거나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혜택을 준다. 경쟁 PT는 개인 또는 2~3명이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3부는 각사 1~3년차 신입사원들과의 토크를 통해 알아보는 ‘깨알 같은 우리 회사 A~Z’ 코너로 진행된다. ‘한경 광고·홍보대행사 잡콘서트’ 참가 신청은 구글 신청 페이지(bit.ly/jobconcert)에서 할 수 있다. 참가 문의는 카카오 플러스친구 한국경제신문JOB콘서트나 전화 한경JOB콘서트 사무국(02-360-4267)으로 하면 된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