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애사심 북돋우는 동희오토
입력
수정
지면C4
GPTW 3년 연속 대상동희오토 주식회사는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출산 및 육아휴직 제도와 유연근무제를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한다. 임직원의 초·중·고교, 대학교 입학 자녀에게 선물 증정과 편지쓰기 행사를 하고 있으며, 연차를 활용한 여행 뒤 여행사진 공모전을 열어 다양한 상품도 지급하고 있다. 직원 가족을 공장에 초대해 견학 행사를 열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애사심을 북돋우고 있다.
동희오토 주식회사
동희오토는 기아자동차의 모닝, 레이, 레이전기차 등 경승용차를 위탁생산하고 있다. 2009년부터 “환경이 바뀌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뀐다”는 경영철학으로 자랑스러운 행복일터를 만들어가고 있다. 2015년 가족친화기업 인증, 2014년 안전보건경영 KOSHA 18001 인증, 2015년 생산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동희오토는 ‘당당한 도전, 끝없는 열정, 빛나는 창의로 글로벌 경쟁력 No.1 공장실현!’이라는 공장 운영방침 아래 행복일터, 보람일터 실현을 위한 GPTW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부터 실천하고 있는 ‘동희 일하는 방식(work way)’을 통해 전 임직원이 소통과 신뢰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 임직원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민족사의 올바른 인식과 의식 혁신을 위한 다물교육, 재미와 공동체 의식을 도모하는 9개의 동호회, 생일자 간담회, 간호사가 상주하는 건강관리실 운영, 점심시간을 이용한 문화예술 행사인 콘서트 등이다. 2016년부터 시작한 콘서트는 총 7회 열렸으며, 사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연주 등으로 진행되는 공감과 소통의 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