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수상

코스메카코리아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수상. 사진=코스메카코리아 제공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인 코스메카코리아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우수품질분임조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참가한 285개 우수품질분임조 중 '서비스 사무간접' 부문에서 대통령상이자 최고상인 금상을 차지했다.품질경영대회는 산업계 각 분야의 품질활동을 경연하는 국내 최대의 품질대회로, 197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3회째를 맞았다. 제조 및 서비스 산업에서 품질 향상,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등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포상하고 격려한다.

코스메카코리아는 6명으로 구성된 분임조가 작업시간을 단축한 시스템 원리와 사례를 발표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해 품질경영을 선포한 이후 신제품 개발부터 제품 출하에 이르기까지 전 임직원이 품질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는 '자주적 품질완성 책임제'를 실시하고 있다.조임래 회장은 "다양한 성격의 사내 테스크포스(TF) 팀을 운영해 직원들 모두 맡은바 책임을 다하며 클레임 제로의 모범기업으로 성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또 전날 열린 '제9회 중소기업 IP(지식재산)경영인대회'에서 특허청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