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여행박사, 일본 규슈여행 렌터카 비용 지원
입력
수정
지면E9
내년 2월 말까지 이벤트 실시여행박사가 일본 나가사키현과 함께 현지 렌터카 비용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내년 2월28일까지 한다. 일본 규슈(九州) 북서쪽 나가사키현에서 하루 이상 숙박하며 렌터카 여행을 즐길 경우 렌터카 비용 8000엔(약 7만8000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다.규슈는 일본 열도 4대 섬 가운데 가장 남쪽에 있다. 규슈의 7개 현 중 하나인 나가사키는 유럽과 중국 등 외국 문물이 가장 먼저 들어온 일본의 대표적인 개항지다. 시내 곳곳에 개항 당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건물과 거리, 음식 등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명소들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일본 규슈 렌터카 여행 정보는 여행박사가 올 10월 개설한 ‘큐렌카’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항공, 호텔, 렌터카를 묶은 에어카텔 여행상품은 물론 소도시를 연결하는 드라이브 코스와 주변 관광지, 맛집 등 렌터카 여행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규슈 렌터가 여행의 대표 코스인 오이타공항에서 벳푸로 이어지는 ‘고이카나 로드’, 유후인~세노모토 고원을 잇는 ‘야마나미 하이웨이’, 다카사키야마 자연동물원과 유후인 긴린코 등을 둘러보는 ‘벳푸~유후인’, 고원 목장지대인 아소 밀크로드와 다카치호 협곡으로 이어지는 ‘아소~다카치호’ 등 규슈 소도시 여행의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는 4개의 드라이브 코스별 정보를 자세히 알려준다.
일본 운전 꿀팁, 셀프 주유소 및 코인 주차장, 내비게이션 이용법, 사고 대처법 등 현지에서 자동차 운전 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