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주거수요 다 잡는 지식산업센터 상가 ‘어디?’
입력
수정
입주기업 고정수요 및 배후단지 유동인구 몰려 ‘활기’매월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 상가가 투자자들 상에서 주목받는 가운데 풍부한 고정수요를 품고 있으면서도 주변상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까지 한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1만2000세대 인접 우미건설 ‘광교 브릭스톤’ 등 관심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는 소비력이 좋은 기업 근로자들이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상권이 활기를 띨 가능성이 크다. 또한 주변에 대단지 아파트가 있거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면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까지 잡을 수 있어 투자가치가 더 높다고 볼 수 있다.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지식산업센터 상가는 주중 상권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주말에도 주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입지와 상품력으로 무장한 상품들이 선을 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 업무‧주거수요 풍부한 유망 분양상가우미건설은 용인시 상현동 광교도시지원 17,1-2블록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광교 브릭스톤’을 분양한다. 소비력 높은 상층부 지식산업센터 고정수요만 2500여명에 달하고 광교테크노밸리, 경기도청(예정), 법조타운(예정) 등 배후도 탄탄하다. 특히, 사업지 인접 약 1만2000세대 아파트, 오피스텔 15개 단지, 포레시아 연구센터 등이 가깝다. 총 3개동 ‘광교 우미 뉴브’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로 연면적 1만4850.71㎡,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다.
신분당선 ‘상현역’과 불과 약 200m 거리로 영국풍 ‘다이닝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특화 설계된다.
김포 한강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F-2-2블록에 들어서는 마스터 비즈파크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374실, 상가 54호실 규모이다. 이 중, 지상 1층이 상가로 꾸며진다. 주변에 국민연금관리공단, KT&G, 한국농어촌공사, 김포경찰서 등 공공기관과 공기업 등이 입주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KB전산센터, 한국전력공사, 호텔 등이 조성을 완료했거나 진행 중이며, 단지 맞은편에는 종합의료시설 부지가 예정돼 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동탄역 인근에 들어서는 동탄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 내 스트리트 형 상가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의 제조업기반 지식산업센터로 알려져 있으며,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입접해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동탄, 기흥톨게이트)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이동이 용이해 근거리 및 광역구간에 접근성이 높다.
올해 개통한 SRT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진입에 15분 정도 소요되고, 2021년 개통예정인 수도권광역철도(GTX)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 주요 분양중 상가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