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현장] 교통·주거 '秀'… 저층엔 타운하우스
입력
수정
지면B7
동탄2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반도건설이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지은 ‘동탄2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이 이달 말 입주를 앞두고 있다. 내년 개장 예정인 동탄호수공원이 가까운 단지다. 이 아파트는 지상 20층 13개 동, 총 689가구(전용 93·101·104㎡) 규모로 이뤄졌다.
단지 주변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지난해 12월 개통한 수서고속철도(SRT) 동탄역을 차량으로 이동해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서울)삼성역~동탄 구간 39.5㎞가 지난 3월 착공해 2021년 개통 예정이다. 수원 망포역에서 화성 동탄, 오산역을 연결하는 트램(노면전차) 건설도 추진되고 있다.
인근에 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산척저수지와 송방천 일대 56만㎡ 규모의 동탄호수공원은 쇼핑·문화시설 등이 어우러진 복합 수변공원이다. 전체 부지의 47%를 공원·녹지·수변공간으로 꾸미는 특별계획구역이다. 창포원, 다랭이원, 현자의정원 등 12가지 테마공간과 함께 수변특화 시설인 ‘멀티미디어 분수쇼’를 상시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부는 수납공간을 넓히고 주방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서재 공간 등을 갖춘 게 특징이다. 일부 저층 가구는 50㎡가 넘는 테라스 공간을 갖춘 테라스하우스로 꾸몄다. 테라스 공간은 텃밭, 미니 정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일부 최상층 가구엔 다락 설계를 적용했다.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다용도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주부와 아이를 위한 대형 커뮤니티 공간은 학습, 운동, 취미활동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게 설계했다. 단지 내 별동학습관에서 YBM, 능률교육 등 전문 교육업체와 연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YBM은 영어마을을 조성해 중·고교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영어회화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능률교육은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해 개별 맞춤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룸, 북카페, 청소년용 독서실 등도 들어선다. 실내 골프연습장,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센터, 요가 에어로빅 필라테스 등을 할 수 있는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했다. 단지 인근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교도 새로 들어설 예정이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