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고민 자녀에 '티트리'… 친구 같은 아빠에겐 드론을

올 연말 MD 추천 선물 (8) 쿠팡
쿠팡은 자체 개발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비자 수요를 파악하고 있다. 쿠팡의 상품기획자(MD)들은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시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면서 소비 트렌드를 알아낸다. 이들은 최근 판매 데이터에서 유독 인기가 높은 품목을 연말 선물로 추천했다.

홍지훈 쿠팡 MD는 “최근 쿠팡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연령대별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꼽아보니 소비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상품이 눈에 띄었다”고 말했다.
10대 청소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여드름이다. 호르몬 변화로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청소년들은 학업 등 스트레스를 받으면 여드름이 나기 쉽다. 쿠팡은 10대 여학생을 위한 선물로 더바디샵의 티트리 화장품 세트를 권했다. 온라인 화장품 커뮤니티 등에서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고 입소문 난 제품이다. 티트리는 항염과 항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여드름에 직접 바르면 도움이 된다. 김소영 쿠팡 MD는 “큰 여드름과 작은 여드름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40~50대 아빠들은 주말에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줄지가 고민이다. 이들을 위한 선물로는 ‘월드스카이 촬영 연습용 Flytec 드론 WDS7’을 추천했다. 조작이 쉬워 아이들도 조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고화질(HD) 영상을 여러 각도에서 녹화할 수 있다.

민경완 쿠팡 MD는 “드론은 아빠들의 장난감”이라며 “가족 여행이나 나들이를 나가 아이들과 드론을 날려 사진과 영상 등을 찍으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했다. 서울에서는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드론을 날릴 수 있다.다리가 잘 붓고 아픈 50~60대 여성에겐 세븐라이너 스마트 마사지기 세트를 선물하는 게 좋다고 추천했다. 손으로 주무르는 듯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공기압으로 마사지하도록 설계한 마사지 기기다. 앉아서 다리를 마사지받을 수 있다. 팔 마사지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