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분양 핵심 키워드 ‘교통’ 쾌속 교통망 갖춘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

-우수한 교통 여건 입주기업 업무 효율 높여
-지식산업센터 중심 성수동 내 최고입지, 삼성역까지 직선 4km
-지하철 성수역(2호선), 건대입구역(2,7호선),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인접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에 기업체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역과 도로가 가까운 기업은 직원들의 편리한 출퇴근 환경을 비롯해 운송시간 단축과 물류비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다. 또한 업무 활동 범위가 확대돼 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

실제로 교통 접근성이 뛰어난 곳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는 단기간에 계약이 마감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SK건설이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 분양한 ‘가산 SK V1 센터’는 분양 시작 후 1개월 만에 100% 계약에 성공했다. 인근에 들어서는 ‘가산W센터’의 경우도 뛰어난 도심 접근성이 장점으로 부각되면서 6개월 만에 분양을 마쳤다.지식산업센터의 메카로 떠오른 성수동 일대도 마찬가지다.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시행)이 뚝섬역 인근에 분양한 ‘서울숲 AK밸리’가 계약 한 달 만에 완판됐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영동대교 등이 인접해 서울 강남은 물론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한 입지다. 공신닷컴, 마리몬드, 두손컴퍼니 등 유명 벤처 기업들을 포함한 약 2500여 개의 기업도 성수동 일대에 입주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2016년 6월 기준 성수동 소재 지식산업센터는 40곳으로 서울 도심 지식산업센터의 20% 가량이 몰려있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우수한 교통을 누리는 지식산업센터는 출퇴근 시간의 단축으로 업무 능률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수익과 직결되는 물류 이동의 편의성도 증대돼 인기”라며 “이에 따라 강남접근성과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춘 지역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에 사람들이 몰리는 중”이라고 했다.

◆ 성수동 최고 입지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 주목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분양도 이어진다. 성수동에는 태영건설, SK D&D가 성수동2가 280-6,7,8,9 일대 엠코코리아 부지(구 아남반도체)에 지식산업센터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를 분양에 들어갔다. 지하 4층~지상 20층, 연면적 7만327㎡ 규모로 조성돼 주변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건물 최고 높이도 82m에 달해 성수동에서 가장 높아 상징성도 갖췄다.

성수동 내 최고 입지도 돋보인다. 지하철 성수역(2호선), 건대입구역(2,7호선), 어린이대공원역(7호선) 등이 인접해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진입도 수월해 서울과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동일로와 접해 영동대교로 바로 진입할 수 있어, 강남 삼성동 일대에 조성되는 삼성동 복합개발지구(예정)까지 직선 4km에 불과하다. 이에 따라 총 72만㎡에 조성되는 강남구 삼성동 복합개발지구(예정) 수혜도 기대된다. 삼성동 일대는 국제업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가 어우러진 글로벌 마이스(MICE) 산업 단지로 조성 계획이다.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 투시도, 제공 : 태영건설, SK D&D]
원스톱 비즈니스 복합단지에 걸맞은 편의시설도 돋보인다. 총 539대(법정 기준 대비 187%) 주차공간을 제공해 주변 지식산업센터(120%~165%) 보다 주차편의를 높였다. 24인승 고속 엘리베이터, 주차유도 시스템, 무인 정산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1층에서 에스컬레이터로 바로 접근 가능한 공유회의실(2층, 약 991㎡) 등 다양한 회의 공간을 조성해 입주 업체 직원은 물론 외부 방문객도 이용 가능하다.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렉스 바로 옆에는 아남공원과 연계된 개방형 광장이 조성돼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휘트니스 센터, 옥상 정원 등 여러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그 동안 성수동에서 볼 수 없었던 뛰어난 상품도 눈길을 끈다. 우선 화장실과 분리된 덴탈룸이 마련돼 혼잡함을 줄였다. 로비는 2개 층이 오픈된 구조로 고급 호텔급으로 꾸몄으며, 오피스 내부는 층별로 5~6개의 발코니를 설계해 개방감도 극대화했다.녹색건축인증(우수)도 받아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가 도입되며 LED조명(일부 타입)을 적용해 관리비 절감은 물론 친환경 업무공간을 선보인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42~89㎡ 단위세대 구성은 물론 18층 옥상 정원과 연계된 프리미엄 오피스 일부 타입은 희소성 높은 7.6m 층고의 복층형으로 설계된다.

분양 관계자는 “성수 W센터 데시앙플레스는 성수동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상징성을 갖춘데다 지역 최고 입지에 위치해 뛰어난 교통망도 갖췄다”며 “물류 이동과 출퇴근까지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갖춰 입주를 원하는 기업체, 스타트업 등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2가 280-38 아인빌딩 1층에 위치한다. 방문객들은 분양상담과 함께 VR(가상현실) 시스템을 통해 단지가 들어서는 주변 입지와 공용회의실, 광장, 공원 등을 현장감 있게 둘러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