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500만~900만원대 특별회원권 분양… 가성비 좋은 일성리조트서 전국여행

일성리조트

주말·연휴·성수기 때에도
예약이용률 국내 최고 수준
일성리조트 설악콘도 전경
일성리조트가 객실 크기에 따라 500만~900만원대의 특별회원권을 분양한다. 창립 28년을 기념하고 새로 건설하는 일성 문경리조트를 홍보하기 위해 회사 보유 회원권 중 일부를 정상가에서 40% 할인해 분양하는 행사다.

회원권은 객실 크기별로 실버 66.40㎡, 골드 94.30㎡, 로얄 111.80㎡ 등이다. 분양가는 각각 559만원, 713만원, 932만원이다. 계약 기간은 10년이며 만기 후엔 입회금을 100% 돌려받거나 재연장할 수 있다.일성리조트는 국내 콘도회사 가운데 직영체인 보유 개수 등에서 5~6위권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특별회원으로 가입하면 전국에 있는 직영체인 8개(설악, 제주비치, 부곡, 경주, 지리산, 남한강 등)와 연계체인 7개(서울, 횡성, 제천, 울릉도 등)를 포함해 15곳의 체인 콘도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설악온천리조트는 강원 고성군의 울산바위 아래에 자리잡고 있어 경치가 좋다. 사계절 휴양지로 속초와 설악산국립공원이 가깝고 해수욕장 온천 등 주변에 관광지가 많은 게 장점이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90분이면 닿을 수 있다.제주비치리조트는 금능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있다. 리조트 앞으로는 제주올레길 14코스가 연결돼 있다. 한적함과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어 도시 소음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게 일성리조트 측 설명이다.

신규 회원이 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성리조트 객실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숙박권 20매(150만원 상당)와 직영콘도 사우나 무료이용권 20매가 제공된다. 무료숙박권은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일성리조트 계약평형을 20박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회원 가족이나 직원, 거래처 선물 용도로 유용하다.

또 65세 이상 부모님을 위한 효도카드를 발급받아 직영체인에 있는 사우나를 계약 기간 매년 30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준다. 경기권 6곳을 비롯한 전국 15개 제휴 골프장의 그린피 할인 및 부킹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이번 특별회원은 계약자를 포함해 실버는 4명, 골드는 5명, 로얄은 6명까지 직계가족이 아니어도 계약자가 지정하는 사람은 누구나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다. 다른 콘도는 무기명 회원권 분양가를 기명 회원권보다 20~30% 높게 책정하는 데 비해 일성리조트 특별회원권은 기명과 무기명 회원권 가격이 같다.

일성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예약 이용률이다. 특히 주말, 연휴, 성수기 때도 예약 이용률이 국내 콘도회사 중 최고 수준이다.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지역에서 숙박하기 어렵지 않다는 얘기다.

일성리조트는 직영체인의 리모델링을 순차적으로 하고 있다. 기존 체인은 리모델링하고 신규 체인은 종합 휴양리조트로 건설한다.신규 체인으로는 경북 문경새재 1관문 인근에 건설하는 종합 휴양리조트가 있다. 일성 문경리조트는 지하 5층~지상 16층 규모로 380여 개 객실과 워터파크 등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기존 일성리조트는 대규모 부대시설이 없어 종합 휴양리조트의 이미지를 갖추지 못했다. 일성리조트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문경리조트부터 대규모 종합 휴양리조트로 건설해 이미지를 새롭게 한다는 전략이다.

일성리조트 회원권 분양 관련 문의는 본사로 하면 된다. 회원권 안내 자료를 무료로 받아 살펴본 뒤 회원권 구입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문자로 주소와 성명을 보내면 회원권 분양 안내 자료를 보내준다.

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