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뉴스] LG화학 하나투어, 도로공사… 연초 정규직 전환형 인턴 채용

연초부터 주요기업들이 채용전환형 인턴모집에 나서고 있다. 인턴 검증기간도 3~4개월로 긴 것이 특징이다.

LG화학은 ‘상반기 산학협력 인턴사원‘을 모집중이다. 기초소재사업본부, 전지사업본부,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 재료사업부문, 생명과학사업본부 등에서 뽑는다. 지원서는 LG그룹 채용홈페이지을 통해 오는 16일(오후2시)까지 접수한다. 지원자격은 올 8월 졸업예정자(수료자)다. 각 모집분야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회화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인턴선발자는 3월부터 16주간의 인턴십후 평가를 통해 올 7월1일자로 입사하게 된다.하나투어도 대졸 공채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서 마감은 오는 12일(오후6시)까지 하나투어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모집분야는 영업과 상품개발기획으로 △관광통역안내사 △여행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제2외국어능통자 △공모전 및 각종대회 수상 경력자 등은 우대한다. 인턴기간은 2~4월까지 3개월로 입사후 현장근무, 과제수행, 면접 등을 통해 정규직 전환여부를 결정한다. 하나투어는 지원자를 위해 9일 저녁 하나투어 본사 강당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아베스틸도 3개월 채용 전환형 인턴사원을 뽑는다. 오는 14일(밤12시)까지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받는다. 모집분야는 기획, 전략, 해외영업, 구매 등으로 상경계, 금속, 수학, 통계, 산업공학 전공자는 지원할 수 있다. 영어능통자는 우대한다. 세아베스틸은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오픈채팅 설명회도 9일 개최한다.

조아제약은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위수탁사업팀, 학술팀, 신제품연구팀, 공무팀, 약국영업부 등으로 17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최종 선발자는 2개월 간 정규직 전환 평가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선발된 인원은 서울본사를 비롯해, 수도권, 대전, 호남, 경북, 경남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공기업 가운데는 한국도로공사가 처음으로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선발자는 4개월 인턴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지원서 마감은 12일이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