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고객감동경영대상] 쿠첸, 40년 축적 기술 밥솥에 담아… 고객 만족 실천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쿠첸(대표 이대희)은 1976년 창립하여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40여 년간 축적된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최초 IR센서를 적용한 IR밥솥을 비롯해 IH 압력밥솥, 전기레인지, 분유 포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생활의 품격과 가치를 높여주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방면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쿠첸은 고객 만족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품질 보장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품을 출시하기까지 ‘최소취반 반복 시험’, ‘전압 변동 성능 시험’, ‘평상온도 상승시험’ 등 100여개의 품질 실험과 공정을 거친다. 제품의 성능, 안정성, 내구성 등을 보장하기 위해서다.최근에는 소비자들의 ‘밥맛’ 에 대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 국내 최초로 IR센서를 적용해 돌솥밥, 가마솥밥 등 다양한 밥맛을 구현해주는 IR밥솥 라인업을 구축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난 2016년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업계 최초로 2회 연속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