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산업 브리프] 여자친구, 다음달 대만에서 아시아 투어 시작 등

여자친구, 다음달 대만에서 亞 투어 시작

걸그룹 여자친구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다음달 28일 대만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태국,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 공연한다. 여자친구는 2015년 1월 ‘유리구슬’로 데뷔한 뒤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귀를 기울이면’ ‘여름비’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국내 대표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이번 투어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로 성장한다는 목표다.에어플릭스, 신개념 영화관 개관

공유경제 영화관 플랫폼을 표방하는 에어플릭스가 오는 17일 서울 논현동의 복합문화공간 플랫폼엘에 영화관 1호점을 개관한다. 170석 규모의 공연장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공연이 없는 시간에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평소 극장에서 보기 힘든 다양성 영화를 중심으로 상영한다. 개관일엔 ‘내 사랑’에 이어 ‘플립’ ‘라라랜드’ ‘미드나잇 인 파리’를 잇달아 상영한다.

영화 ‘1987’ 북미 16개 도시서 개봉영화 ‘1987’이 12일부터 미국 뉴욕, 시카고, 시애틀, 워싱턴DC와 캐나다 밴쿠버, 토론토 등 북미 주요 16개 도시에서 개봉한다. 영화는 1987년 6월 항쟁의 기폭제가 된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다룬다. 국내에서는 지난 11일 현재 나흘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누적 관객수 475만 명(12일 기준)을 돌파했다.

CJ E&M 오락 채널 XtvN, 26일 개국

CJ E&M이 새롭게 선보이는 오락 전문채널 XtvN이 오는 26일 개국한다. 개국일 오후 11시엔 슈퍼주니어가 출연하는 버라이어티쇼 ‘슈퍼TV’가 편성됐다. 27일 오후 11시에는 래퍼들의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오늘도 스웩’이 방송된다. 보아의 첫 리얼리티 프로그램 ‘키워드#보아’는 28일 오후 11시 처음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