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코딩앤플레이, 어린이 1만명이 함께하는 똘똘한 코딩교육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올해부터 중·고등학교와 2019년 초등학교에서 각각 소프트웨어 교육이 정규 교과로 채택되기 때문이다. 미국, 영국, 핀란드 등 교육 선진국에서도 코딩교육을 활발히 하며 공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코딩 열풍 속에 주목받는 교육기업이 있다. 어릴 때부터 체계적으로 코딩의 원리를 가르쳐 공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고 있는 ‘코딩앤플레이’다. 코딩을 배운다고 하면 흔히 컴퓨터를 이용한 교육을 생각하기 쉽지만 코딩앤플레이가 하고 있는 코딩 교육은 다르다.코딩앤플레이는 SK텔레콤의 ‘알버트 로봇’을 활용해 다양한 연령의 어린이들이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월간 교재 형태의 ‘코딩앤플레이 주니어’를 개발해 코딩 교육을 하고 있다. 이 교재는 스토리 북, 언플러그드 북, 플러그드 북 등 3가지로 구성된 교재를 매달 제공한다.

2016년부터 시작한 코딩앤플레이의 코딩 교육은 약 200개 교육기관에서 1만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고 있다. 2017년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도 진출했다. 코딩앤플레이는 연초 열린 세계 최대 전자쇼 ‘CES 2018’에도 참가해 어린이 코딩교육 서비스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