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6년근 홍삼 '황작'… 면역력 증진 탁월

롯데제과
롯데제과 헬스원의 프리미엄 홍삼브랜드 ‘황작’이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황작은 ‘황작홍삼농축액’ ‘황작활웅후애’ ‘황작홍삼젤리’ ‘황작수-환세트’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혈관 건강을 위한 ‘혈압컨트롤엔N나토키나제’도 특별한 선물이다.헬스원 황작은 품질 좋은 6년근 홍삼으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브랜드다. 황작농축액은 롯데제과 헬스원의 특허받은 공법으로 생산했다. Rg3 함량을 자사 홍삼 농축액과 비교해 약 5배 높이고, 사포닌 함량도 1.7배 늘렸다. Rg3는 홍삼 한 뿌리에 극소량 함유돼 있는 물질로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탁월한 성분이다.

홍삼을 즐기는 소비자와 중장년층 사이에 잘 알려진 성분이다. 황작은 이 성분 함량을 높여 다른 제품과 차별화했다.

황작은 Rg3와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피로 회복,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황작을 즐기는 소비층도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해지고 있다.지난해 선보인 ‘황작 활웅후애’는 갱년기에 접어든 중장년층을 위한 건강식품이다. 남성을 위한 ‘활웅’과 여성을 위한 ‘후애’가 한 세트에 들어 있어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다. 황작 활웅에는 민들레복합추출물이 함유됐고, 황작 후애는 피크노제놀(프랑스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들어 있다.

롯데제과 헬스원은 혈압 조절에 좋은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도 명절 선물로 추천했다. 나토키나제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소개되며 자연발효 식품인 낫토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는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대두 발효과정 중에 발생하는 낫토의 끈적끈적한 실과 같은 효소에 존재하는 핵심 성분인 나토키나제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가 인정한 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혈압컨트롤엔N 나토키나제’는 혈전을 용해시켜 혈류를 원활하게 해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대사질환에 대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40~60대 중장년층과 스트레스, 운동 부족으로 혈압관리가 필요한 성인에게 필요한 제품이다.롯데제과 헬스원 관계자는 “혈압 관리를 자연 소재로 할 수 있어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