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각! 나만 알고 싶은 뷰티 아이템

최근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설레는 새 출발을 앞둔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을 위해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수많은 선물 리스트 중에서 아직 고민을 하고 있는 이들이 있다면 본격적으로 외모 관리를 시작하는 그녀들의 선물로 꼭 필요한 화장품 파우치 필수템을 추천한다.첫 사회 발걸음을 내딛는 새내기들을 위해 선물한다면 외모 관리는 물론, 예쁜 패키징으로 소장욕구까지 불러 일으킬 것이다.
◆ '블링블링' 케이스 - 주디스리버 ‘다이아 글로우 쿠션’

새내기 메이크업의 기본은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다. 메이크업이 서툰 ‘화.알.못’ 새내기도 사용하기 쉽고 간편하면서 케이스까지 예쁜 쿠션 제품을 추천한다. ㈜쏠렉의 코스메틱 브랜드 주디스리버가 선보인 ‘다이아 글로우 쿠션’은 트렌디한 감각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 주디스리버 클러치백에서 착안한 주얼 장식의 고급스러운 케이스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미백, 자외선 차단의 기능과 함께 유리딘, 히아세라좀, 쥬얼리좀 3단계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성분을 포함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은 물론, 자연스러운 광채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 그 유명한 구슬파우더 - 겔랑 ‘메테오리트 파우더’

활동이 많은 새내기들이 화사하고 매끈하게 연출한 피부를 하루 종일 빛나게 유지하기 위해 펄 파우더 제품을 선물해 보는 것도 좋다. 여대생들에게 또는 ‘구슬파우더’ 또는 ‘사진발 잘 받는 파우더’로 잘 알려진 겔랑의 ‘메테오리트 파우더’는 예쁜 케이스는 물론 화이트, 핑크, 옐로우 등의 다양한 컬러의 구슬 파우더 볼은 자연스레 눈길을 끈다. 지속력은 물론 파우더 볼의 다채로운 컬러는 피부톤을 생기 있고 밝게 보정해주며 진주빛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팅으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준다.
◆ 통통 튀는 디자인 -뷰티피플의 ‘철벽녀 아이라이너 메이크업 세트’

또렷한 눈매 연출과 통통 튀는 컬러로 새내기 특유의 매력인 발랄함을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 세트 제품도 있다. 뷰티피플의 ‘철벽녀 메이크업 세트’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새겨진 틴케이스에 아이라이너와 립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 손에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다. 최장 150시간의 지속력을 자랑하는 아이라이너는 건조가 빠르고 밀착력이 좋아 번짐이 없으며, 일체형 플랫 브러쉬가 내장돼 눈꼬리를 더 쉽고 날렵하게 뺄 수 있다. 코랄, 마르살라, 레드 컬러의 립스틱 세트는 고른 발색과 가벼운 사용감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지속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 ‘꽃잎 블러셔’ - 레 메르베유즈 라뒤레 ‘페이스 컬러 로즈 라뒤레 치크’

볼터치를 가미하면 분위기가 화사하게 바뀌며 피부를 더욱 맑고 투명하게 보일 수 있어 순식간에 ‘개강 여신’이 될 수 있다.

‘꽃잎 블러셔’로 유명세를 탄 '레 메르베유즈 라뒤레'의 ‘페이스 컬러 로즈 라뒤레 치크’는 제품 디자인만으로 시각을 만족시켜 케이스 소장은 물론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핸드메이드로 제작한 4가지 모양의 꽃잎 블러셔 2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컬러 라인은 핑크 로즈, 레드 로즈, 라벤더 핑크 총 세 가지다. 브러쉬에 자연스럽게 묻어나는 컬러와 장미향으로 바르는 순간 장미꽃잎이 볼에 물드는 것 같은 효과를 선사한다.
◆ 블링블링 케이스에 촉촉함은 기본 - 멜로멜리 유니콘 하트 레이크 쿠션

멜로멜리 유니콘 하트 레이크 쿠션은 수분 함유량이 40% 이상인 촉촉한 물빛 쿠션으로 강력한 커버력, 높은 밀착력, 피부 진정력 등 3가지 특성을 자랑한다. 촉촉한 수분으로 인해 내추럴하고 산뜻한 커버감이 피부에 자석처럼 밀착되는 수분 톤업 맞춤형으로 제작된 유니콘 하트 레이크 쿠션은 생기 가득하게 화사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쿨톤 핑크베이지, 촉촉함이 강점인 웜톤 바닐라 베이지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피부 수렴과 진정을 돕는 핑크색 약재 칼라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지조절 및 유분케어가 가능하며 피부 재생을 돕는 병풀추출물을 포함하고 있어 여드름 흉터에도 효과적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