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평년보다 높은 기온…오전한때 미세먼지 '나쁨'
입력
수정
수도권·충북·충남·전북·영남권 미세먼지 한때 '나쁨'화요일인 13일은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한편 일부 남부지방은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많겠다.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14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대전 4도 ▲대구 6도 ▲전주 6도 ▲광주 5도 ▲부산 10도 ▲춘천 1도 ▲강릉 9도 ▲제주 8도 ▲울릉·독도 9도 등이다.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20도 ▲대구 21도 ▲전주 21도 ▲광주 20도 ▲부산 17도 ▲춘천 17도 ▲강릉 19도 ▲제주 19도 ▲울릉·독도 16도 등이다.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는 내일 오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를 유지하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충북·충남·전북·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대부분 권역에서 대기 정체로 전날의 높은 미세먼지 농도가 이날 오전까지 이어지리라는 전망이다.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오늘 오후부터 당분간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남해상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