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선부광장’ 3월 말 분양
입력
수정
총 719 중 240가구 일반 분양대림산업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961 일원에 군자 주공 7단지 아파트를 재건축한 ‘e편한세상 선부광장’을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의 7개 동이며 719가구 중 240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전용면적별로는 ▲49㎡ 6가구 ▲ 59㎡ 71가구 ▲ 74㎡ 127가구 ▲ 84㎡ 36가구다.
통합선부광장 주변, 7000여 브랜드 타운 구축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올해 6월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의 선부광장역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타고 부천, 시흥 일대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소사역을 통해 서울로 진입할 수 있다.확장 노선인 소사~대곡선도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완공되면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5호선·9호선·공항철도 김포공항역, 3호선·경의중앙선 대곡역 등 서울로 이어지는 주요 지하철 역으로 환승이 가능해진다. 시흥, 광명을 거쳐 여의도를 관통하는 신안산선도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도보거리에 있는 선부광장은 현재 통합선부광장으로 리모델링 중이다. 이곳에는 놀이터, 바닥분수, 중앙무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장 주변부에는 70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고 있다. 대우건설, SK건설, 롯데건설 등 대형 건설사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선부동 일대는 안산시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근으로 관산공원, 선부공원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이 있다. 화랑유원지에는 미술관, 오토캠핑장, 스케이트장이 마련돼 있다. 원일초 관산초 선일중 원곡중 원곡고 등 학교도 주변에 있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한도병원, 단원어린이도서관, 관산도서관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졌다.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4베이와 맞통풍 평면(49㎡ 제외)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과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 작은 도서관이 마련된다.
거실과 주방에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mm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 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했다. 세대 내부에는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이 없는 단열 라인과 열교 차단 설계를 적용해 결로 발생을 줄였다. 10cm 더 넓은 주차공간(일부 제외)으로 누구나 손쉽게 주차할 수 있게 했다. 입주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200만화소 CCTV를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