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진 아이엠컨설팅 원장 , ‘제7회 도전한국인 대상’ 수상

이혜진 아이엠컨설팅 원장
이혜진 아이엠컨설팅 원장은 지난 3월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7회 도전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상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도전한국인 대상’은 이동섭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서울시, 국회상임위원회, KNS뉴스통신이 후원하여 올해는 제 7회를 맞이하였다. ‘도전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기업, 글로벌봉사, 연예, 스포츠 분야 등 사회 각계 계층에서 한국인의 도전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한 분들에게 수여된다. 역대 수상자로는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 주 상원부의장, 야구선수 박찬호, 김용 세계은행총재,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등이 있다.이 날 시상식은 방송인 이경화 MC의 사회와 판소리 세계기록인증 보유자 소리꾼 이다은의 축하공연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정근모 전 과학기술부장관은 축사와 수상자 연예인 팝핀현준 & 박애리 부부 수상소감을 표현한 즉흥 창과 팝핀현준의 춤으로 도전한국인들이 모인 자리답게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진로적성컨설팅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시상하게 된 아이엠컨설팅 이혜진 원장은 연간 300명의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진단테스트를 제공해주어 스스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었고, 적성에 맞지 않는 일을 하고 있어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E-Book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적성에 맞는 일 찾기 노하우’ 소책자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진로콘서트를 통해 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년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여 고민을 덜어주는 강연회를 개최하여 진로와 적성으로 고민하는 많은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혜진원장은 “진로를 고민하는 대한민국의 청년들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달라는 의미로 생각하겠다며, 청년들이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아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하고 연구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이 날 시상식에는 평창올림픽 여자아이스하키팀 국가대표, 이근규 제천시장, 공재관 평택시장,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 등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