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에몬스가구, 감성 디자인·친환경 추구하는 '표정 있는 가구'

1979년 설립된 에몬스가구는 39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으로 회사를 운영해왔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에몬스와 온라인전용가구 에몬스홈, 아파트 특판가구, 사무용가구 등의 사업영역을 갖추고 최근 부엌가구와 인테리어 부문도 추가했다.

에몬스는 ‘표정 있는 가구’라는 슬로건처럼 감성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며 고객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제품 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에몬스는 가정용 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받고 18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되는 등 각종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전문가 6만6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가정용가구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해 10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가구·목공·실내장식 종목에 2회 연속 국가대표로 출전하고 한국이 따낸 8개 금메달 중 2개(목공·실내장식)를 에몬스가 획득해 한국의 준우승에 기여했다. 제43회 브라질 상파울루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금메달 획득이라는 기록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