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신한카드 아름인, 10년 이상 사회공헌

착한브랜드 부문

"사회 구성원과 함께 간다"
‘신한카드 아름인’은 카드업계 최초로 구현된 체계적인 사회공헌 브랜드이며, 10년 이상의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사회와 신뢰를 쌓아온 브랜드다. 신한카드 기부 사이트의 인터넷 도메인이기도 한 ‘아름인(ARUMIN)’은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사회 구성원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부 콘텐츠를 소개하며 대한민국 나눔 문화 정착에도 기여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지는 아름다운 세상, 고객과 사회, 그리고 신한의 가치가 함께 커지는 상생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신한카드는 기업이 일방적으로 실시하는 ‘자선형 사회공헌’이 아닌, 다양한 사회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Open style) 사회공헌’을 실행하고 있다. 전직원이 솔선수범해 연평균 11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대학생, 고객 등 일반 시민과 제휴사, NGO 등 기업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지향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아름다운 응원’을 지속하고 있다.신한카드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인 ‘아름인 도서관’은 양질의 아동청소년 권장 도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서울 관악구 미성동 ‘참좋은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전국의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아동병원 등에 2017년까지 총 470개의 도서관과 총 57만권의 도서를 지원했다.

2007년 출범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장애인, 노인 등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월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있다. 또한 2030세대 봉사단 ‘아름인 굿프렌즈’를 통해 자기만족, 개인을 중시하는 2030 세대에게 ‘나눔을 통한 소통’을 키워드로 시민교육과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공동체 속에서 함께 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아름인 도서관’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독서 코칭 활동인 ‘아름인 대학생 북멘토’, 해외 저개발국에 파견 아동을 위한 위생교육 학교 및 주택 지원활동을 진행하는 ‘아름인 대학생 해외봉사단’ 등을 6년 이상 장기적으로 운영하며 신한카드를 통해 전 생애적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 재능기부를 통해 청소년 금융교육을 업계 선도적으로 추진했다.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 ‘아름인 금융탐험대’는 합리적인 소비생활, 신용·기부 등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해 교육인원을 2017년 1만명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