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브리프] 워커힐·시공사 ‘고전문학 살롱’ 등

워커힐·시공사 ‘고전문학 살롱’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이 시공사와 함께 문학 교양 강좌인 ‘고전문학 살롱’을 이달 3일 연다. 호텔 라이브러리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강좌 주제는 프랑스 대문호 에밀 졸라의 작품인 《여인들의 행복 백화점》을 통해 바라본 파리의 아름다운 시절이다. 인문학자 김윤주 교수가 작품 배경인 130년 전 프랑스 파리의 문학과 미술을 중심으로 인류사의 흐름을 짚어준다. 참가비 3만원.트리플 앱 다운로드 100만 건 돌파

실시간 모바일 여행 가이드 앱(응용프로그램) 트리플(triple)이 출시 8개월 만에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 트리플은 호텔과 교통패스 예약은 물론 여행지 날씨와 시간 등 사용자 위치에 따라 맛집과 놀거리, 쇼핑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빅데이터 기반의 해외여행 가이드 앱이다. 현재 유럽과 미주, 일본, 동남아 등 세계 70여 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행박사 복지기관 무료 해외여행 공모여행박사가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20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무료 해외여행 공모전을 연다. 신청대상은 장애인과 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 다문화가족을 지원하는 복지기관이다. 최종 선발된 한 팀(최대 30명)에 6월 중 2박3일 일정의 일본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서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마감은 이달 15일까지.
태국 관광청·케이알티 무료 태국여행

태국 관광청과 케이알티 여행사가 ‘태국 치앙라이 무료 여행 보내주기’ 이벤트를 벌인다. 이달 8일까지 엄마와 함께 찍은 여행지 사진과 가고 싶은 치앙라이의 이색 여행코스를 이벤트 메일로 보내면 심사를 통해 4월25~29일 사이 출발하는 치앙라이 에어텔(항공+호텔) 4박5일짜리 2인 무료 여행권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