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Korea Top Brand Awards] 보람상조, 고객감동 실현으로 대한민국 상조문화 선도

보람상조(회장 최철홍)는 ‘고객중심 경영’이란 기업 이념 아래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올바른 상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지난 28년 동안 쌓아온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내 부모, 내 형제처럼 고객을 모시고 있다. 또 2014년부터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매년 전문인력을 양성해 차별화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관리에서도 공정거래위원회의 ‘선불식 할부거래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에 의거, 소비자의 알 권리와 피해 예방을 위해 전자제품 안마의자 등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본질에 충실한 상조서비스 제공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센터를 운영, 갑작스럽게 큰 일이 생기더라도 차질 없이 장례 일정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호평받고 있다.지난 3월5일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계약 조건을 충족한 회원에게 남은 기간에 상관없이 잔여금을 부담하고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람상조 다보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보람상조는 2012년 사회봉사단을 공식적으로 출범해 이라크 쿠르드 술매마니아 한방캠프 봉사를 다녀오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홀몸어르신 지원, 장수사진 무료 촬영, 전국 각지의 기관 및 요양병원과 연계한 지역밀착형 봉사를 매월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